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7가지

반응형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미리 알았다면 단발에서 벗어나 긴 머리로 스타일 변신을 했을 텐데 말이죠. 대부분 단발로 잘랐다. 머리를 기르면서 더디게 자라는 머리에 인내심이 바닥이나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요. 천천히 자라는 머리 어떡하면 빨리 기를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아 볼까 해요.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알아볼게요.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7가지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1. 두피마사지

두피마사지

 

두피를 마사지해주면 혈액순환이 잘되고 노폐물도 제거되어 모발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오일을 머리에 바르고 3~5분 정도 두피 마사지를 해준 다음 오일을 헹궈내 주어요.

2. 주기적으로 머리 자르기

주기적으로 머리 자르기

 

머리를 기른다면서 왜 자르냐구요? 상한 머리카락을 잘라주면 머리카락 성장 속도가 촉진된다고 하네요. 아깝다고 상한 머리 그냥 두지 말고 잘라내 주세요.

3. 샴푸습관 바꾸기

샴푸습관 바꾸기

 

머리를 감을 때 사용하는 샴푸는 머리 노폐물과 오염물질을 제거해 주지만 모발 성장에 필요한 유분까지 제거해 버린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너무 자주 머리를 감는 것은 머리카락 성장에 나빠요. 적당한 샴푸는 성장에 도움이 되지만 잦은 머리 감기는 오히려 좋지 않아요. 또한, 머리는 아침보다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아요. 머리를 감을 때 샴푸는 손에 거품을 내서 두피를 마사지하듯 눌러주며 감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에요. 마무리로 헹궈낼 때는 뜨거운 물보다는 찬물로 하는 것이 좋아요.

4. 빗질 자주 하기

빗질 자주 하기

 

빗질을 자주 해주는 것이 가장 쉬운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이라는 사실. 끝이 둥글고 쪽이 넓은 빗을 사용해 머리를 빗어주면 두피에 자극을 주어 머리가 빨리 자란다고 해요. 젖은 상태에서 빗질을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진다고 하니 젖은 상태에서 빗질은 금물이에요.

5. 달걀 흰자 팩 하기

달걀 흰자 팩 하기

 

달걀 흰자로 팩을 해주면 머리가 빨리 자란다고 해요. 달걀 흰자에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모발건강에 아주 좋은데요. 흰자를 모발에 바른 후 5~10분 정도 둔 다음 헹궈내면 되어요.

6. 단백질, 비타민B 섭취하기

단백질, 비타민B 섭취하기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은 모발성장에 필수 영양소인데요. 우유, 계란, 콩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연어, 브로콜리 등에는 미네랄이 풍부해서 모발 성장에 좋기 때문에 많이 섭취해 주세요.

7. 숙면하기

숙면하기

 

성장호르몬은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필수적인데요. 오후 10시에서 오전 2시 사이에 가장 활발하게 분비된다고 해요. 늦게 잠드는 습관을 버리면 머리가 빨리 자란다고 해요.

마무리

기를 때마다 더디게 자라는 머리 때문에 참지 못하고 자르고 마는 경험들 이제부터는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머리 기르기 성공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