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Food

슈퍼푸드 석류, 미녀만 좋아할까요?

반응형

 

슈퍼푸드 석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한다는데 미녀에게만 좋은 식품일까요?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풍부한 저열량·저지방 과일로 손발 저림·골다공증 등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뛰어난 효과가 있어요. 거기에다 남자들 전립선암 환자에게도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해요. 또한, 남자들에게 참 좋은데 어떻게 설명할 방법이 없어요. 미녀와 야수에게 좋은 석류의 효능 알아볼까요?

 

슈퍼푸드 석류

 

석류의 효능

석류의 효능

 

석류를 슈퍼푸드 중에서도 최상위에 올려놓을 만큼 효능이 많은데요. 슈퍼푸드의 기준이 되는 항산화력이 석류는 아주 높은데요. 고대의 사람들도 이미 석류의 효능을 알고 활용했을 만큼 좋은 식품이에요. 석류는 저열량 저지방 과일로 100g당 67kcal밖에 되지 않는데요. 수분 83.9%, 탄수화물 15.50g, 칼슘 8mg, 비타민C 10mg, 인 15mg, 당질이 약 40%, 유기산이 약 1.5% 들어있는 영양의 보고에요. 석류의 항산화 지수는 그 어느 과일도 따라오지 못할 만큼 뛰어난데요. 에스트로겐 성분을 비롯해 폴리페놀, 엘라그타닌, 갈로타닌, 푸니칼라진, 엘라그산, 안토시아닌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가 석류를 즐겨 먹었을 만큼 에스트로겐이 풍부한데요. 에스트로겐은 노화 방지에도 탁월하고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 노화를 늦추어준다고 해요. 폴리페놀 성분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혈액 속 노폐물이나 독소를 제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해요. 활성산소를 제거하면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안토시아닌 성분이 세포 손상을 막고, 세포의 회복과 재생을 도와 동안꿀피부를 만들어 주는데 효과가 크다고 해요.

여성에게 좋은 석류

여성에게 좋은 석류

 

석류에는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 되어있어 여성들에게 아주 좋은데요.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며 발생하는 안면 홍조, 손발 저림, 심장 두근거림, 골다공증과 같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에 탁월하다고해요. 폐경과 관련된 증상을 호전시키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남성에게도 좋은 석류

남성에게도 좋은 석류

 

석류가 전립선암 환자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해요. 석류 원액을 꾸준히 마시면 남성 발기부전 증상이 호전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해요. 남성에게 참 좋은데 설명할 방법이 없다는 광고카피가 생각나게 하네요.

석류 먹는법

석류 먹는법

 

석류는 씨부터 껍질까지 버릴 게 없어요. 석류의 씨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있어요. 석류 씨를 그냥 먹기 힘들다면 갈아먹으면 되어요. 석류 껍질에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고해요. 석류 껍질을 깨끗하게 씻은 다음 차로 끓여 마시면 되어요.

마무리

석류와 궁합이 좋은 식품은 토마토, 우유, 치즈 등이 있는데요. 미녀와 야수가 함께하는 가정을 위해서라도 석류 많이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