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Food

바나나 껍질의 효능 6가지

반응형


바나나껍질 효능 알고 계시나요? 그동안 건강을 위해 바나나를 섭취하면서 정작 바나나껍질은 그냥 버리고 있지는 않나요? 바나나 껍질에서 얻을 수 있는 효능이 아주 다양하다고 해요. 피부에 문질러 피부를 매끈하게 할 수 있고 껍질째 섭취해 다양한 효능을 얻을 수 있다는데요. 바나나껍질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바나나 껍질의 효능 7가지

바나나 껍질의 효능

1. 소화가 잘되지 않을 때

소화가 잘되지 않을 때


소화 기능이 약해서 소화가 잘 안 될 때 바나나 껍질을 먹어주면 좋아요. 바나나껍질을 먹는다는 것은 식이섬유소를 섭취하는 것인데요. 껍질을 통째로 먹기 거북하다면 숟가락을 이용해 껍질 안쪽을 긁어내어 먹으면 되어요.

2. 치아미백

치아미백


누런 이를 하얗게 만들기 위해 약품도 사용해보고 좋다는 방법을 찾아다녔다면 이제는 바나나껍질에 주목하세요. 바나나껍질이 치아미백에 좋다고 하는데요. 치아를 하얗게 하려고 바나나 껍질을 통째로 씹어야 한다면 고역이겠죠? 껍질 안쪽의 하얀 부분을 2주 동안 하루에 한 번 치아에 문질러 주면 치아미백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해요.

3. 피부 주름 개선

피부 주름 개선


바나나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이 항산화 성분이 피부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데요. 세안 전 얼굴 구석구석을 바나나 껍질로 잘 문질러주고 30분 정도 후에 물로 세안하면 주름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4.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식단에 바나나 껍질을 포함해서 드세요. 바나나 껍질에는 바나나 열매보다 많은 수용성·불용성 식이섬유가 들어 있다고 해요.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까 껍질 버리지 말고 잘 긁어서 같이 드세요.

5. 불면증 예방

불면증 예방


평소 밤에 잠을 잘 못 자거나 불면증으로 고생한다면 바나나 껍질을 먹는 것이 좋아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바나나 껍질을 먹는 게 어려울 땐 껍질 안쪽을 긁어먹으면 되어요. 바나나 껍질엔 천연 수면제라고 불리는 트립토판이 풍부하다고 해요.

6. 백내장 위험감소

백내장 위험감소


나이가 들면 백내장에 걸리기 쉬워지는데요. 바나나 껍질에는 천연 산화방지제와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루테인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성분들이 백내장이나 황반변성과 같은 질환에 노출되는 것을 줄여준다고 해요. 눈 건강을 위해서라도 바나나 껍질을 섭취해야겠어요.

마무리

아무 생각 없이 버렸던 바나나껍질이 이렇게 유용한 줄 몰랐어요. 이제부터라도 버리지 말고 껍질도 먹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