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Food

비트, 레드비트의 효능 7가지

반응형

비트의 효능이 알려지면서부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잎부터 뿌리까지 버릴 것이 없이 활용되는 채소인 비트는 건강한 혈관과 몸속 피가 원활하게 도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에요. 비트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의 주요 효능을 보게 되면, 지방산의 담즙산 분비 촉진하고 간세포 재생 촉진 및 손상 예방, 독성물질 배출 및 해독작용, 혈당 강하, 고혈압 개선, 시력 회복, 세포복제 기능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해요. 건강에 좋은 레드비트의 효능 알아볼까요?

 

비트[레드비트]의 효능 8가지

 

비트[레드비트]의 효능

1. 다이어트

다이어트

 

낮은 칼로리, 높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는 비트는 열량과 지방 함량이 낮으면서도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데요. 익힌 비트(100g 기준)의 열량은 44㎉이고 단백질 1.7g, 지방 0.2g, 섬유소 2g이 각각 들어있다고 해요. 비타민 C, 엽산, 마그네슘, 칼륨, 망간, 철 등도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에요.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음식이에요. 현대에 주목받고 있는 디톡스 주스의 재료로 활용하면 좋아요. 다이어트에 좋은 허브차와 같이 곁들이면 더욱 좋아요.

2. 고혈압, 혈관질환 예방

고혈압, 혈관질환 예방

 

심장질환은 현대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인데요. 비트를 먹으면 혈압이 4~10mmHg 가량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비트의 질산염 농도가 높아서라는데요. 산화질소의 활성을 도와 혈류가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칼륨성분이 풍부하여 혈관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많이 섭취해야겠어요. 비트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에요.

3. 잇몸 노화 예방

잇몸 노화 예방

 

비트는 엽산, 철분,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항산화 성분인 베타인은 염증을 억제하는 항염작용이 탁월하다고 해요. 또한 베타인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서 튼튼한 잇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하니 잇몸건강에 아주 좋아요. 치아와 잇몸을 보호하는 양치법과 같이 병행해 보세요.

4. 변비 예방

변비 예방

 

비트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소화 능력을 개선해주어 변비 예방에 좋아요. 섬유소는 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장내에서 배변 활동을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소화기관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게 해주어 변비, 소화불량 등의 장애를 해소해주어요. 식이섬유가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배변 활동을 도와 변비 예방에 아주 좋아요.

5. 면역력 강화, 항암작용

면역력 강화, 항암작용

 

체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데요. 비트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필수미네랄, 비타민 등 몸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좋아요.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베타시아닌이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만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종양을 없애고 강력한 항암작용 효능이 있는 안토시아닌과 베타인 등 알칼로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유방암, 대장암 등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6. 간 기능개선

간 기능개선

 

현대인들은 과도한 흡연, 음주 등의 이유로 간 기능 나빠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풍부한 베타인 성분이 간세포 활성을 도와 간 기능을 전반적으로 향상해 주는 효능이 있어서 간 해독작용을 돕고 지방간, 간암 예방에 도움이 되고 간 기능개선에 아주 좋다고 해요. 나쁜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쌓이는 걸 예방해 주어 지방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간 기능을 활성화해 간의 해독작용을 높여주어 간 건 강을 지키는 데도 좋아요.

7. 인지능력 개선

인지능력 개선

 

인지기능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것이 정상인데요. 나이가 들수록 뇌로 흘러가는 혈류량이 감소하며, 전달되는 산소가 줄어들기 때문이에요. 비트는 혈관 확장을 자극해 뇌로 향하는 혈류를 늘려주기 때문에 정신, 인지기능도 좋아질 수 있다고 해요.

마무리

비트는 평소 소화력이 약하거나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비트의 효능을 제대로 느끼려면 익혀 먹기보다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갈아서 마시거나 샐러드에 넣어 먹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