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Food

구취제거, 입냄새 없애는 음식 8가지

반응형

입냄새 없애는 음식 알고 계시나요?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요소 중에 체취가 있는데요. 그중 입 냄새가 인상을 몹시 나쁘게 만들어주는 요인이에요. 아무리 멋진 남자, 아름다운 여성이라고 해도 입에서 냄새가 난다면 그 사람의 매력은 마이너스가 되어 버려요. 올바른 양치와 더불어 입냄새 없애주는 음식 섭취를 병행한다면 불쾌한 입 냄새에서 해방될 수 있어요. 입냄새 제거에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구취제거, 입냄새 없애는 음식 8가지

입냄새 제거에 좋은 음식

1. 피망

피망


피망은 비타민 C가 풍부한데요. 입 냄새를 나게 하는 원인 중에는 세균 때문인데요. 세균은 비타민C에 약해서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입 냄새, 잇몸병, 치은염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2. 요구르트

요구르트


요구르트를 날마다 먹으면 입안에 세균이 줄어든다고 해요. 또한, 입 냄새를 나게 만드는 황화수소까지 감소시켜준다고 하는데요.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비타민D 성분이 세균을 억제해 주어 악취를 완화해준다고 해요. 플라크와 잇몸병에도 좋다고 해요.

3. 녹차

녹차


녹차잎을 입에 물거나 편녹차를 물고 있으면 입 냄새 제거 효과가 있다고 해요. 녹차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입 냄새와 세균이 치아에 붙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커피를 많이 드시는 분들은 커피에 든 산, 효소들이 입 냄새를 더 심하게 나게 하는데 녹차는 이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커피보다는 녹차를 먹는 습관을 지녀보세요.

4. 사과

사과


사과를 먹게 되면 침 분비량이 늘어나 입속을 씻어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사과에 많은 비타민C는 잇몸건강에도 도움이 되어요. 사과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은 입 냄새 제거에 좋다고 해요.

5. 파인애플

파인애플


입냄새의 큰 원인은 혀에 끼는 설태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라인 성분이 설태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입안이 건조하면 입 냄새가 더 많이 나는데요. 파인애플의 신맛이 침샘을 자극해 침분비를 도와준다고 해요.



6. 파슬리

파슬리


파슬리도 입에서 나는 강력한 마늘 냄새를 바로 없애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마늘을 먹고 입 냄새가 난다면 파슬리를 먹으면 좋아요.

7. 강황

강황


입 냄새는 위장이나 소화기에 문제가 있을 때 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이 좋아요. 강황은 장내에 서식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강황 뿌리에서 추출하는 잔소리졸 성분은 충치균을 억제해준다고 해요.

8. 박하

박하


박하는 입 냄새를 바로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요. 박하향껌은 플라그와 세균을 없애준다고 해요. 박하는 피부와 점막을 시원하게 해주고 항균과 통증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마무리

구강 관리를 잘해서 입 냄새도 잡고 구강 건강도 챙기세요. 입 냄새 제거에 좋은 음식들 챙겨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