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대용식, 어떤 식품들이 좋을까?


    달걀 대용식으로 어떤 식품들이 좋을까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의 여파로 달걀값이 폭등하면서 달걀 가격이 아직도 금값인데요. 이번에는 살충제까지 난리네요. 계란에는 단백질 등 영양분이 풍부하고 무엇보다 값도 저렴해서 많은 사람이 즐겨 먹었는데요. 금값이 돼버린 달걀 대신 먹을 수 있는 영양 식품은 무엇이 있을까 한번 알아볼까요?



    달걀 대용 식품

    1. 돼지고기

    돼지고기


    돼지고기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비타민도 풍부한데요. 비타민 B1이 100g에 0.4-0.6mg 정도로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소고기(0.07mg /100g)보다 10배정도 많은데요. 비타민 B1은 체내에서 포도당의 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해요.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 생산에 매우 중요한 비타민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이에요.

    2. 두부

    두부


    두부는 달걀처럼 단백질이 많으면서도 열량과 포화지방 함유량이 적어 다이어트식으로 아주 좋은 식품이에요. 두부 216g의 열량은 147㎈밖에 되지 않는다고 해요. 두부보다 달걀에는 3배, 쇠고기에는 4~5배의 칼로리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두부는 다이어트에는 최고의 식품이네요. 쌀밥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들에게는 쌀에 부족한 필수아미노산인 라이신이 풍부한 두부가 정말 좋다고 해요.

    3. 우유

    우유


    우유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데요. 성인이 꾸준히 우유를 마시면 근육량이 떨어지는 근감소증을 예방, 치료하고 고령층의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마무리

    금값이 돼버린 달걀 대용식을 떠나 우리 주위에는 싼 가격에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을 수 있는, 평소에 자주 먹으면 다양한 영양성분 섭취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식품들이 많아요. 달걀 가격이 정상화 될 때까지 대용식으로 건강 챙기자구요.


    신고

    이글을 공유하기

    Posted by 포토구라퍼666
    • BlogIcon Bliss :)
      2017.08.20 10:07 신고

      달걀 살충제 사건 보면서 생각해보니 달걀이 들어간 음식이 정말 많더라구요. 곧 명절도 오는데... 대체 식품으로 달걀의 영양성분을 채우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해피 일욜 되세요!

      • BlogIcon 포토구라퍼666
        2017.08.22 01:44 신고

        달걀 엄청 좋아하는데 자꾸만 이러니 답답하네요. 대체식품으로도 한계가 있어서말이죠. 내사랑 달걀 돌려줘~ ^^ㅎ

    • BlogIcon 린냥
      2017.09.12 23:41 신고

      진짜 달걀 안먹은지 오래된것같아요. 전 달걀 진짜좋아하는데 ...(반숙최고 반숙은사랑입니다.)
      이제 좀 잠잠해졌으려나요. 하지만 달걀값은 전혀 떨어질 생각을 안하네요 ;_; 두부와 우유는 그렇다 쳐도 돼지고기는 처음 보고 잉? 했는데 소고기보다 비타민B1이 10배정도나 많다니 놀랍네요

      • BlogIcon 포토구라퍼666
        2017.09.14 07:08 신고

        달걀을 너무 좋아하는 저는 요즘 죽을맛이에요. 그래도 마트가서 살충제계란이 아닌것 구매해서 먹는데 기분이 조금 그래요. ㅠㅠ

    블로그 이미지

    포토구라퍼의 뷰티, 건강, 생활정보, 반려동물, 이야기

    by 포토구라퍼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