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Health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 안구건조증 증상

반응형


안구건조증 증상과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알고 계시나요? 하루종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모니터를 들여다보느라 늘 눈이 피곤하고 아픈 경우가 많아요. 눈의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안정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는데요. 안정피로?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많을 거예요. 안구건조증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 안구건조증 증상

안구건조증 증상

안정피로란?

안정피로


눈을 일할 때 계속해서 눈을 사용하면 눈이 느끼는 피로 증상으로,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해도 눈 부위가 아프거나 피로감이 느껴지는 것을 말한다고 해요.


하루종일 모니터를 보면서 일을 하고 잠깐 쉴 때나 잠들기 전까지도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우리들의 눈은 피로할 수밖에 없는데요. 안정피로는 눈에 느껴지는 직접적인 통증 말고도 머리, 목 등 다른 부위의 통증이나 심한 경우 구토 증세까지 동반하기도 하며, 계속될 경우 안구건조증, 비문증 등 갖가지 안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요즘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는 생활이 눈에 눈물이 나오지 않게 되는 안구 건조증을 일으키고 있다고 해요. 눈물이 부족하게 되면 안구 표면이 건조해져서 본래의 기능을 할 수 없게 되고, 쉽게 피로해져서 눈물은 눈 건강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존재예요. 안구건조증은 눈의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으로 평소 생활에서 눈이 피로해지지 않게 관리해주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


안구건조증의 예방법으로는 눈에 가장 많은 피로를 주는 TV, 컴퓨터, 스마트 폰 등의 사용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해요. 평소 눈이 시리거나 피로하다면 의식적으로 눈을 깜빡여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증상이 심할 때는 의사의 진단에 따라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구요.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호박

호박


호박은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눈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이에요. 시력을 유지하는 망막의 작은 부위인 황반에 루테인이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는데요. 루테인이 부족하면 황반변성이 오기도 한다고 해요. 루테인이 풍부한 호박을 자주 섭취하면 좋아요.

시금치

시금치


시금치에는 제아크산틴이 풍부한데요. 눈의 망막부위에 있는 항산화 물질이 제아크산틴이에요. 자외선에 노출되어 생기는 활성산소를 흡수하고 노화에 따른 백내장을 예방해주는 물질이에요. 또한, 시금치에는 루테인도 풍부하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당근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눈건강에 좋고 꾸준히 섭취하는 시력 개선효과도 있다고 해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아주 좋다고 하니 많이 섭취하세요.


그 외에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케일, 브로콜리 등이있어요.

마무리

생활하면서 가장 쉽게 하는 방법은 아무래도 눈을 자주 깜빡이는 것과 컴퓨터,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을 줄이는 것이겠네요. 눈은 정말 몸에서 소중한 것이니까 평소 생활습관을 바꾸어 눈 건강을 지켜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