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Living

사이버망명 텔레그램 한글화 따라하기

텔레그램 한글화

요즘 화젯거리인 메신저 텔레그램, 기사를 통해 이름을 들어 본 분들이 많이 계실 거에요.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이 당연히 부동의 압도적인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데 뜬금없이 외국의 메신저가 화제이냐고요?

얼마 전 국무회의에서 박대통령 한마디에 검찰이 허위사실 유포자의 경우 최초 유포자, 중간 유포자 모두 처벌할 수 있게 전담팀을 꾸려 대응을 준비한다고 하는 바람에 난리가 시작이 된거죠.


검찰이 포털사이트에서 공개적으로 허위사실 유포할 경우 수사를 하겠다고 아주 발(?) 빠르게 나서는 바람에 국내에 서버를 두고 있는 메신저 서비스도 법적으로 열람할 수 있게 되어 있기에 아주 개인적인 메시지나 대화 내용까지 검열을 받게 될 거라는 불안감에 서버가 외국에 있는 텔레그램 메신저가 폭발적으로 인기를 얻게 된 거죠.

카카오톡에서 텔레그램으로 옮겨가는것을 사이버 망명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텔레그램은 독일 프로그램으로 보안에 뛰어난 메신저 앱이구요. pc, 테블릿, 안드로이드, iOS 등 멀티기기를 지원해요. WiFi 전용으로 나온 테블릿의 경우에도 인증번호 요청을 자기 핸드폰 번호로 해 놓으시면 테블릿에서도 인증가능하다고 해요.


텔레그램


일단 텔레그램은 러시아 개발자가 개발한 것이라 아직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한글화 패치를 설치하면 간단하게 한글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먼저 스마트폰에 텔레그램 앱을 설치하세요.

그런 다음 아래의 링크에서 PC 버전도 설치를 하시구요.

설치방법

설치법은 기타 다른 메신저처럼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오고 인증번호를 넣으면 자동으로 활성화가 되니까 어렵지 않아요.

IOS사용 하는 분은 

for_use_iphone-1_localizablestrings_ko.strings


안드로이드 사용하는 분은

for_use_telegram_stringsxml-48_ko.xml


각각 사용하는 운영체재에 맞는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텔레그램PC버젼


텔레그램 PC버젼에서 보면 나에게도 메세지를 보낼 수 있어요.

나를 선택해서 다운 받은 파일을 첨부해서 메세지를 보내세요.


네모칸이 있는것이 아니라 비어있는 공간을 설명하기 위한것이니까 네모칸이 없다고 헤매지 마시길...


터치하면 메뉴가 뜨는데 그중 Apply localization file 버튼을 터치하세요.



여기에서 Korean을 선택하면 한글화가 되어요.



메뉴, 설정에 들어가 보면 한글로 번한 것을 볼 수 있어요.

마무리

대통령의 발언에 발 빠르게 사이버 모욕, 명예훼손 전담팀을 꾸리는 검찰 덕분에 엉뚱한 메신저 앱이 뜨고 있다니 참 웃픈현실이에요.

텔레그램이 러시아 당국의 검열을 피하고자 보안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개발된 메신저라서 더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거죠.

부동의 1위 카카오톡을 제치고 다운로드 1위를 할 정도라니 말 다 한 거죠.

비밀채팅 기능을 이용하면 흔적을 남기지 않고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다고 해요.

아직 국내에서는 많은 사람이 사용을 하지 않아서 불편한 점도 있지만, 사이버 망명지로는 최고 인듯해요.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