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해외직구

해외 브랜드 옷 살 때 내 사이즈는 얼마일까?

반응형

해외 직구할때 옷 치수 고르는 법

요즘 의류를 직구로 구입하는 분들 많으시죠? 저 역시 디자인도 그렇고 가격에서 차이가 많이나서 해외 쇼핑몰을 통해 의류 구매를 하곤 하는데요.

해외 의류 직구는 처음에는 참 복잡하게 느껴지고 어려워서 많이 헤매기도 했어요. 더욱 의류 같은 경우는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영국, 미국 옷사이즈가 다 달라서 멘붕이었어요. 국내 사이즈만 알고 지내던 나에게 각 나라의 의류 사이즈는 정말이지 외계어 같았어요. 외국 의류 사이즈 알고 구매해야 엉뚱한 사이즈의 옷이 배송되는 낭패를 보지 않아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해외 직구할때 옷 치수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해외 의류 사이즈


브랜드가 제공하는 사이즈표 활용하기

유명 해외 브랜드들은 브랜드마다 사이즈표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요.

만약 브랜드가 제공하는 사이즈표가 없다면 블로그 검색을 통해서 미리 주문했던 사람들의 후기를 참고해서 사이즈를 가늠하면 실패할 확률이 줄어요.

여자 의류 사이즈

여성 의류 사이즈


여성옷 사이즈


이탈리아,프랑스,독일,영국,미국 옷사이즈 변환표에요.

이 표를 기준으로 우리나라 의류 사이즈에 맞는 외국 사이즈를 변환하면 되는데요.

변환한 사이즈에다 각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사이즈표랑 한 번 더 비교해서 주문하면 실패할 확률이 줄어요.

여성 청바지

여성 청바지


청바지


위의 사이즈표를 기준으로 고르면 되는데요.

외국인 체형에 맞게 디자인된 옷들이라 동양인 체형과는 핏이 다른 경우가 많아요. 유명한 브랜드의 옷이라면 가급적 주문하기 전 먼저 구입한 사람들의 후기를 꼭 보고 나서 주문하는 것이 좋아요.

직접 구매한 사람들의 착용샷이나 제품 사진을 보면 대충 감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남자 의류 사이즈

남자옷 사이즈


남자 의류 국가별 사이즈 표에요.

여기서 보면 일본에만 LL사이즈 라는 것이 있네요. 특이하죠?

제가 알려드리는 사이즈표는 기준표일 뿐이에요. 이표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라는 점 명심하세요.

나라별, 브랜드별로 사이즈가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표를 기준으로 각 브랜드 사이즈를 비교 확인해야 해요. 요즘은 온라인상에서도 고객 문의 하기가 쉬우니 간단한 메일로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구요.

저렴하게 살 수 있다고 무작정 주문을 하다 보면 사이즈가 맞지 않는 옷을 배송받고 반품하는 비용을 더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니 주의하세요

마무리

해외 의류 구매는 쉬우면서도 어려워요. 쇼핑몰 주문방법도 영어나 다른 언어로 되어 있어서 어려운 데다 사이즈까지 달라서 더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차근차근 알아보면 주문한다면 원하는 브랜드의 의류를 내 몸에 딱 맞게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 매력적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