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해외직구

해외 브랜드 신발 살 때 내 발사이즈는 얼마일까?

반응형

헷갈리는 해외 신발 구매 사이즈 알아보기

지난 포스팅에서 직구로 신발이나 의류 등을 많이 한다고 소개해드렸어요. 직구할때 의류와 마찬가지로 유명 브랜드의 신발을 해외 직구로 구매하면서 고민되는 부분이 사이즈에요. 국내 쇼핑몰에서 신발을 구매할 때도 마찬가지이지만 직접 신어보지 않고 사야 하는 것이라 사이즈를 잘못 주문하면 쇼핑을 망치게 되어요. 한 번쯤은 쇼핑몰에서 신발을 구입하고 사이즈때문에 반품이나 환불해본 경험 있으니까요. 거기에다가 외국은 우리나라와 달리 사이즈 표기가 달라요.

제일 많이 신발을 구매하는 미국 유럽 영국 신발사이즈 알아볼게요.


해외 신발 사이즈


남자신발 사이즈

남자신발 사이즈


남자신발 사이즈

남자신발 사이즈


위의 표에서 보는 것과 같이 국내 사이즈와 미국 유럽 영국 신발사이즈 다 다르다는 점이에요.

거기에 브랜드마다 조금씩 사이즈가 다를 수 있구요. 이것은 의류와 마찬가지예요.

브랜드 사이트에 신발 사이즈 비교표가 있다면 그것을 참고해서 주문을 하기를 권해요.

위의 표는 기본적인 변환표라고 참고하시구요.

사이트에 사이즈 비교표가 없을 때 이용하세요.

특히 남자 구두는 발볼이 민감한 부분인데요. 보통인 분들은 Standard, 발볼이 좁다면 Narrow를 선택하면 되어요.

여자 신발 사이즈

여자신발 사이즈


남자와 마찬가지로 브랜드마다 조금씩의 차이가 있으니 브랜드 사이트에서 꼭 확인을 먼저 하세요.

해외 직구로 신발 구매를 하면 반품이 번거롭거나 비용이 추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꼭 사이즈를 잘 확인해서 사야 해요.

직구하기전에 내가 원하는 브랜드, 상품명으로 검색을 해보세요. 먼저 구매한 분들의 후기가 많으니 한 번씩 읽어보고 거기에 나온 사이즈 경험담을 참고해서 구매하세요.

이 팁은 지난번 의류사이즈에서도 알려 드렸었죠?

11번가, G마켓 같은 곳에서 신발 살 때도 구매 후기는 꼭 읽어보고 사듯이 해외 직구도 먼저 경험한 분들의 후기를 검색해서 사는 게 팁(tip)이라면 팁이에요.

마무리

신발을 구매할 때에는 정말 많이 검색해보고 알아보기를 권장해요. 수제화를 신는 것이 가장 편하겠지만, 기성화를 구매할 때 특히 해외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때는 사이즈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