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등살빼는법, 습관을 고치면 등살이 빠진다

반응형

등살빼는법, 등살은 눈에 보이지 않는 부위에다 근육 또한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관리하기가 힘들어요. 등살 관리를 하지 않으면 옷맵시도 제대로 살지 않고 나도 모르는 사이 여기저기 울룩불룩한 등이 되어버려요. 등에 살이 찌기 시작하면 전체적인 라인이 망가진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등살 빼는 법 알아볼까 해요.

 

등살빼는법, 습관을 고치면 등살이 빠진다

 

등살 찌는 이유

등살 찌는 이유

 

구부정한 자세로 몸의 균형을 잃어 버린 상태에서 타이트한 옷을 자주 입어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등살이 찐다고 해요. 등살을 뺄 때는 등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생활 속 습관을 고치는 것이 우선이에요.

등살 빼는 법

1. 곧은 자세를 유지하기

곧은 자세를 유지

 

의자에 앉을 때, 서 있을 때 등 허리를 곧게 펴고 고개를 너무 숙이거나 들지 않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여야 해요. 올바른 곧은 자세는 등 근육이 곧게 자리 잡게 해주면서 불규칙한 등 근육과 등 살을 정리할 수 있어요. 등살을 빼기 위해서는 등 근육과 허리를 쭉 편 상태로 앉는 것이 중요해요. 다리는 직각이 되도록 앉으면 다리까지 함께 예뻐질 수 있다고 해요.

2. 스트레칭하기

스트레칭하기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하는 것이 좋아요. 잘못된 자세로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분들은 자세가 삐뚤어지고 근육통이 생기기도 하면서 등살이 찌게 되는데요. 스트레칭과 함께 마사지를 해주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등살 관리에 좋아요. 잠자기 전에 엎드려 누운 상태에서 손으로 발목을 잡고 있는 힘껏 들어주면 되는데요. 이 동작을 반복적으로 해주면 등살뿐만 아니라 힙업까지 될 수 있다고 하니 꾸준히 해보세요.

3. 바르게 걷기

바르게 걷기

 

걸을 때 자신의 보폭만큼 다리를 벌리고 허벅지와 무릎 뒤 근육을 펴준다는 느낌으로 걸어보세요.

4. 꼭 맞는 사이즈의 속옷 입기

꼭 맞는 사이즈의 속옷 입기

 

자신의 가슴사이즈에 맞지 않는 속옷을 입으면 등살이 더 돋보이고 가슴 탄력이 줄거나 자세도 안 좋아진다고 해요. 등, 가슴 부분을 꽉 조이는 타이트한 옷과 속옷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속옷사이즈는 전문매장에 방문해서 직접 재어보고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마무리

등살 빼는 법에 대해 위에서 알려드린 것은 등살을 빼기 위한 기초 공사 같은 것이에요. 기본적인 생활습관을 바로 잡은 뒤 전문적인 복근, 등 근육 운동을 같이 해주어야 해요. 홈트가 열풍이라고 하지만 처음부터 무작정 인터넷에서 본 운동을 따라 하다 보면 잘못된 방법으로 운동을 하게 될 확률이 크다고 해요.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니 처음 시작은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아 자세를 익힌 후에 홈트 하기를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