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해외직구

UHD TV 아마존직구 하면 얼마나 싸게살까?

반응형

UHD TV 요즘 인기가 많은데요.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UHD TV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 거에요. 가장 선호하는 55인치 Samsung UN55KU6300 55-Inch 4K Ultra HDTV, LG Electronics 55UH6150 55-Inch 4K UHD TV 두 모델을 비교해 보려고 해요. 대표적 해외 직구 사이트 아마존에서 구매하면 얼마나 싸게 살 수 있는지 궁금했어요. 그래서 한번 대략 비교를 해보려고 해요. 그동안 블로그에서 해외 직구, 아마존 직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해외 직구가 싸다는 말은 수없이 들어 왔기에 정말 얼마나 싼지 한번 알아 보자구요.


UHD TV  아마존직구 하면 얼마나 싸게살까?


UHD TV 아마존직구 비교

아마존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가격으로 비교를 해볼까요.

해외 직구로 TV를 구매해볼까 하고 생각만 하면서 얼마나 가격 차이가 나는지는 잘 몰랐는데요. 특히 UHD TV 같은 고가의 제품을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과 아마존에서 직구로 구매하는 것의 가격 차이가 많다면 해외 직구에 도전해 볼만 한 것 같아요. 일 이만원 차이라면 그냥 국내에서 구입하는게 편하겠지만 백만원 정도의 차이라면 당연히 공부해서라도 해외 직구를 해야겠지요. 조금만 공부하면 백만원정도 싸게 구매할 수 있는데 말이죠. 국내 소비자가 가장 많이 애용한다고 얼마 전 소비자보호원에서 발표한 곳이 아마존이에요. 제 블로그 지난 글에서 아마존에 가입하고 배송대행을 하는 방법까지 숙지하였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쇼핑에 나서야겠죠?


삼성의 곡면 Samsung UN65KU6300 65-Inch 4K Ultra HD Smart LED TV (2016 Model)


Samsung UN65KU6300 65-Inch 4K Ultra HD Smart LED TV (2016 Model)


삼성전자의 주력상품인 65인치 커브드 TV인데요. 국내 최저가 검색을 해보니 고정형의 경우 2,100,000원 정도 하네요. 아마존에서는 $1,197.99 & FREE Shipping 이라고 하니까 오늘 자 환율로 계산하면 대략 1.410,000만원 정도네요. 대략 70만원 정도 차이 나네요. 물론 배송대행을 통해서 구매하게 된다면 배송비와 관세, 부가세를 더 부담해야 하지만 그래도 구매하는 장점이 있어요. 보통 TV는 과세표준액에 관세 8%를 매긴 뒤 이 금액의 10%를 부가세로 책정한다고 해요. 파손 보험료로 TV값의 3%가 들어간다고 해요.


LG Electronics OLED65C6P Curved 65-Inch 4K Ultra HD Smart OLED TV (2016 Model)


<p><br /></p>



고급형인 65인치 LG Electronics OLED65C6P는 최저가 검색하니 490만원정도 하네요. 아마존에서 찾아봐야겠죠? 65인치 LG Electronics OLED65C6P의 값은 $2,997.00 달러 환율로 계산하면 3,540,000원 정도가 되겠네요. 거의 136만 원 가까이 차이가 나네요. 위에서 설명한 관세, 부가세, 보험, 배송료 다해도 아마존 직구가 싸긴 싸네요.


환율로만 계산하면 차이가 크지만, 기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추가되면 가격의 차이가 조금 줄어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해외 직구가 이득이긴 하네요. 그래서 다들 해외 직구를 하나 봐요. 가격 외에도 TV 해외 직구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국외서 구매한 제품도 AS가 가능한 점과 해당 OS도 국내서 문제없이 쓸 수 있다는 점이 크다고 해요. LG전자와 삼성전자 모두 해외 구매 제품에 1년 동안 무상 AS를 지원하고 있다고 해요. 또 해외직구한 TV 대부분은 100V나 240V로 프리볼트기 때문에 국내에서 사용이 가능하구요. 한국어 버전 지원도 되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해요. 단 배송 시 파손의 위험이나 지연배송, 반품 시 환급지연 등의 문제도 가끔 발생한다고 해요. 그래서 해외 직구를 할 때에는 위의 리스크를 감수하고 해야 해요, 약간의 리스크를 감수할 만큼의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다는 게 해외 직구의 장점인듯해요.

마무리

UHD TV 구매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한 번 정도 아마존 사이트와 가격 비교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