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Living

누렇게 변한 흰옷, 와이셔츠 누런때 빼는 법

반응형


와이셔츠 누런때, 누렇게 변한 흰옷 보기만 해도 답답해지는데요. 하얀색 셔츠와 흰색 티의 매력은 백옥같은 하얀색에 있는데요. 입다 보면 때가 껴 누렇게 변해 버리는 단점이 있어요. 세탁기에 세탁해도 잘 지워지지 않는 누런때, 간단하게 집에서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고 해요. 천연세제로 주목받고 있는 베이킹소다, 구연산, 식초, 주방 세제, 과탄산소다 만 준비하면 와이셔츠 누런때, 누렇게 변한 흰옷 한 번에 처음의 흰색으로 되돌릴 수 있어요. 내 남자의 자존심 와이셔츠, 흰옷 천연세제로 지켜 주자구요.


누렇게 변한 흰옷, 와이셔츠 누런때 빼는 법

와이셔츠 누런때, 누렇게 변한 흰옷 간단 세탁법

누렇게 변한 흰옷 세탁법

누렇게 변한 흰옷 세탁법


누런때는 와이셔츠의 세탁법과 같이 세탁을 해주면 되는데요. 세탁만으로는 원래의 흰색으로 돌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 때는 삶아 주면 되어요. 과탄산소다를 활용해서 삶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과탄산소다를 60도 이상 뜨거운 물에 잘 녹여주세요. 물 2L 정도에 과탄산소다 5 ~ 10g 정도를 녹여 준비하면 되는데요. 준비한 물에 누렇게 변한 흰옷을 30분에서 1시간 정도 담가두세요. 그런 다음 세탁기로 세탁을 하고 건조해 주면 되어요. 세탁만으로 모자랄 경우에는 과탄산소다를 녹인 물로 누렇게 변한 흰옷을 한번 삶아 주면 더욱 하얗게 돌아와요.


산소계 표백제인 과탄산소다 (과탄산나트륨)


예전에는 염소계 표백제 락스를 사용해서 흰옷을 표백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요즘은 산소계 표백제인 과탄산소다 (과탄산나트륨)을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었어요. 이런 과탄산소다 같은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이 있어요. 세탁하고자 하는 의류가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해도 되는지 꼭 확인해야 해요. 과탄산소다는 알칼리성이라 중성 세제로 세탁해야 하는 의류에는 사용하면 안 되어요.

와이셔츠 세탁법


먼저 준비물은 베이킹소다, 주방 세제, 구연산을 준비하세요. 구연산이 없다면 식초로 대신해도 되어요. 그런 다음 누렇게 변해버린 와이셔츠를 미지근한 물에 담가두세요. 주방 세제를 셔츠의 못 깃이나 소매 부분의 누렇게 변한 부분에 비벼 주세요. 비벼준 부분에 베이킹소다를 뿌려 다시 한번 비벼주어요. 마지막으로 식초 또는 구연산을 뿌리면 거품이 발생하는데,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이 만나서 거품이 생기는 거예요. 이때 잘 비벼 빨아주면 누렇게 변한 곳이 하얗게 되살아 나는 것이 보여요. 여기까지가 기본 세탁을 하기 전에 누런 때를 잡는 방법이구요.


 과탄산소다


일단 기본적으로 누런 때를 제거한 다음 세탁기로 한번 세탁하고 헹구어 주면 되어요. 이렇게 해도 빠지지 않는 심한 목때는 과탄산소다를 물에 끓여 녹인 다음 와이셔츠와 함께 삶아주면 제거가 되어요.

마무리

집에서 간단하게 누렇게 변색된 흰옷, 와이셔츠 목때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주부님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계시는 방법일 거에요. 세탁할 때 천연세제를 사용하면 피부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