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Living

텀블러 세척 간단하게 하는법 4가지

반응형


텀블러 세척 잘하고 계시나요? 겨울철 필수품 텀블러, 추운 겨울 아침 텀블러에 커피 가득 담아 집을 나서면 왠지 모르게 든든하기까지 한데요. 하루종일 따듯한 커피를 마시게 해주는 고마운 존재이지만 제대로 세척하지 않으면 내부에 찌든 얼룩이 생겨 위생에도 나쁘고 한 번에 씻으려면 힘이 드는데요. 텀블러 세척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텀블러 세척 간단하게 하는법 4가지

텀블러 간단 세척법

1. 식초 사용하기

식초 사용하기


식초는 여기저기 쓰임새가 많은데요. 텀블러 세척에도 식초가 아주 좋은 효과가 있어요. 텀블러에 뜨거운 물을 가득 담아준 다음 식초 2~3방울을 넣어주세요. 30분 정도 지난 다음 물을 비워내면 텀블러 내부의 찌든 얼룩이 사라져 있는것을 볼 수 있어요. 물론 마무리로 세제로 세척을 한 번 더 해주세요.

2. 베이킹소다 + 구연산

베이킹소다 + 구연산


텀블러에 베이킹소다 1스푼, 구연산 1스푼을 넣은 뒤 뜨거운 물을 텀블러의 1/5장도 부어주세요. 뜨거운 물을 부으면 거품이 올라오기 때문에 조금씩 나누어 부어주세요. 그런 다음 뚜껑을 닫고 흔들어 주세요. 물을 비워내고 마무리로 한 번 더 헹궈주면 찌든 얼룩이 사라져요.

3. 계란껍질 + 베이킹소다

계란껍질 +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 역시 청소하면 빠지지 않는데요. 텀블러에 물을 반 정도 담은 뒤 베이킹소다와 달걀껍질을 같이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뚜껑을 닫은 뒤 마구마구 흔들어 주세요. 달걀 껍데기가 연마제 역할을 해주어서 텀블러 내부는 물론 뚜껑의 틈새까지도 깨끗하게 세척을 해주어요. 물론 마무리는 세제로 한 번 더 씻은 뒤 헹궈주면 되어요.

4. 굵은 소금 + 식초

굵은 소금 + 식초


텀블러에 굵은 소금 2스푼 정도 넣은 다음 식초를 소금이 젖을 정도로 부어주세요. 그런 다음 뚜껑을 닫고 흔들어 주세요. 사정없이 1분 정도 흔들어 주면 깨끗해진 텀블러를 만날 수 있어요.

마무리

입을 직접 대고 마시는 텀블러는 세균이 번식하기 아주 쉬워요, 그래서 자주 깨끗하게 세척을 하면서 사용을 해야 해요. 집 안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텀블러 씻어서 건강하게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