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Living

2017년 Catof9PM 블로그 결산

반응형

2017년 지난해 동안 Catof9PM 블로그 이름으로 열심히 활동했는데요. 시간 참 빠르게 지나가네요. 2018년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1년의 블로그 활동을 결산해 보려고 해요. 티스토리에서 아주 편하게 결산을 해주어 지난 1년의 블로그 활동을 정리해 볼게요.


2017년 Catof9PM 블로그 결산


2017년 Catof9PM 블로그 결산

2017년 Catof9PM 블로그 결산


100개 이상의 글과 10년 차 블로그라는 내용이 보이네요. 블로그를 시작한 지 참 오래도 되었네요. 10년 동안 블로그를 몇 번이나 지우고 정리했는지 애증의 블로그에요. 정말 아무런 문제 없던 블로그 글들이 사라지고 저품질로 고민하면서 글 삭제하고 다시 시작하고 했었는데 벌써 10년 차라니 시간도 빠르고 10년 차라는 말에 뿌듯함도 느껴지고 하네요.


키워드

키워드


블로그에 많이 언급한 이야기(키워드)로 피부, 음식, 건강, 효과, 제품 등등 여러 가지가 있다고 얘기를 해주네요. 주업인 사진 블로그에서 IT 블로그로 다시 자동차 블로그로 갔다가 결국 패션, 뷰티, 생활 정보 블로그로 오면서 참 많은 주제를 다루었네요. 현재는 IT와 자동차는 따로 떼어내 워드프레스에서 블로깅을 하고 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가 현재 다음 검색에서 저품질이라 의욕이 많이 꺾인 상태인데 그래도 다시 한번 열심히 해보려고 하고는 있어요. 블로거에게 저품질은 정말 상상하기도 싫은 상황인데 여러 번 겪다 보니까 이제는 덤덤해지네요.


작성글 갯수


지난해 115개의 글을 작성했다고 나오네요. 사실 중간중간 삭제한 글들까지 하면 조금 더 많겠지만 3일에 1개의 글을 작성한 셈이네요. 2017년에는 게으름을 좀 많이 부린듯해요. 2018년에는 조금 더 부지런하게 글을 작성해야겠네요.


카테고리

카테고리


생활정보, 패션뷰티, 건강, 반려동물, 육아, 연애결혼 등의 카테고리로 글을 발행했는데 생활정보 글을 가장 많이 올렸네요. 사실 카테고리를 나누다보면 중복되는 카테고리가 많은데 가장 보편적인것으로 고르다보니 생활정보가 가장 많이 나온듯해요.


조회수

조회


잠잘 때 머리 방향 어디로 해야 할까? 글이 가장 많은 조회 수를 자랑하고 있네요. 지난해 블로그에 여러 가지 사정으로 변화가 많아서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가 많이 줄었는데요. 올해는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해야겠다는 욕심이 드는 통계네요.


공감

공감


1,042번의 공감을 받았네요. 제 글을 공감해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글 작성에 많은 힘을 얻고 있어요. 2018년도에도 더 많은 공감 부탁드려요. ^^


댓글

댓글


680개의 댓글이 등록되었다고 나오네요. 제가 게을러서 여러 블로그거님들 글에 댓글도 많이 남기고 해야 하는데 하지를 못 해 많은 댓글이 등록되지를 못했네요. 올해에는 더 많은 소통을 해야겠어요.


마무리

지난 1년간의 블로그 활동을 결산해 보았어요. 아쉬운 점도 많고 더 열심히 하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도 남네요. 2018년도에는 더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많은 분이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기를 바라면서 결산을 마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