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OBILE

눈올때 와이퍼 세울까 눕힐까?

반응형

눈올때 와이퍼 세워두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그대로 눕혀두는 것이 좋을까요? 눈올때 와이퍼 세워두는 것이 좋다는 의견과 세워두면 스프링이 늘어나서 안 좋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눈이 내릴 텐데 어떻게 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 모르겠어요. 눈올때 와이퍼 세울까요? 눕힐까요? 한번 알아볼까요?

 

눈올때 와이퍼 세울까 눕힐까?

 

눈올때 와이퍼 관리법

눈올때 와이퍼 관리법

 

겨울철 밤새 내린 눈 때문에 출근길 차량에 덮인 눈을 치우느라 고생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예고 없이 내린 눈으로 와이퍼가 눈과 함께 얼어붙어 난감한 경우가 종종 있어요. 옆집 차는 와이퍼를 세워두어 창에 쌓인 눈만 치우고는 바로 출근을 하는데 얼어붙은 와이퍼 녹이느라 앞 유리창에 히터를 틀어 놓고 녹기만을 기다리다 지각을 하게 되고 밤에 와이퍼를 올려두지 않은 자신을 원망하게 되어요.

눈올때 와이퍼 세워두는것이 좋다

눈올때 와이퍼 세워두는것이 좋다

 

눈올때 와이퍼를 눕혀두게 되면 고무 부분이 앞 유리에 얼어붙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 와이퍼의 고무가 얼어붙은 상태에서 작동을 하게 되면 고무가 닳게 되어 와이퍼의 수명을 단축시켜요. 얼어붙어서 와이퍼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세워두는 것이 좋아요. 와이퍼를 세워두지 않으면 눈 무게로 인해 와이퍼가 휠 수도 있다고 해요. 또한, 와이퍼가 앞 유리와 얼어붙어 있는 상태에서 작동하게 되면 모터 부분이 고장 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눈 예보가 있으면 야외주차할 때에는 와이퍼를 세워두는 것이 좋아요.

눈올때 와이퍼는 그대로 눕혀두어야 한다

눈올때 와이퍼는 그대로 눕혀두어야 한다

 

눈올때 와이퍼를 세워두면 와이퍼의 스프링이 늘어나서 와이퍼를 유리창에 밀착시켜주는 힘이 떨어져 창이 잘 안 닦이게 된다는 의견도 있어요. 그리고 세워둔 와이퍼가 강풍이나 외부의 힘에 의해 넘어지게 되면 앞 유리창에 손상을 입힐 수도 있기 때문에 눕혀두는 것이 좋다는 의견인데요.

눈올때 와이퍼 추천 관리법

눈올때 와이퍼 추천 관리법

 

세워서 주차해라, 아니다 그냥 눕혀두는 것이 좋다. 의견이 분분한데요. 눈올때 와이퍼 관리 어떻게 하는 것이 옳은 것일까요? 개인적인 추천 관리법 알려드릴게요. 눈이 내린다는 예보가 있다면 될 수 있는 대로 실내에 주차를 해두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에요. 어쩔 수 없이 야외주차를 해야 한다면 와이퍼를 세워 두는 것을 추천해요. 꼭 눕혀두고 주차하려 한다면 와이퍼 아래에 신문지를 접어서 끼워 두는 것이 좋아요. 만약 밤새 눈이 내려 와이퍼와 앞 유리가 얼어붙었다면 바로 작동하지 말고 앞 유리 쪽으로 히터를 켜서 녹인 다음 작동하세요.

마무리

세워둔다고 해서 스프링이 못 쓸 정도로 늘어나는 것도 아니고, 와이퍼 고무 블레이드가 없다면 쓰러졌을 때 앞 유리에 심한 손상을 입히지만, 고무 블레이드가 있을 때는 쓰러진다고 크게 손상을 주지 않으니 눈 오는 날 주차 시 와이퍼는 세워두는 걸로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