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IT TECHNOLOGY

SD카드 손상되었을때 복구방법

SD카드 복구 때문에 비싼 비용을 들여야 하나 고민하고 계시나요?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가 소형 경량화 되면서 SD카드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SD 카드는 여러가지 사진이나 음악 파일등을 저장할 수 있는 저장 매체에요. 그러기 때문에 개인의 소중한 사진이나 음악등을 저장해 두는데 만약 SD카드가 손상되었다고 나올경우 난감해요. 그동안 저장해온 소중한 추억이나 중요한 문서가 사라지는거라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막대한 손해에요. 이럴 경우 간단하게 SD카드 복구하는 방법 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해요.


SD카드 손상되었을때 복구방법


SD카드 복구 방법

SD카드 복구

SD카드 복구


일단 윈도우 버전에 따라 진입하는 방법에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sd 카드를 컴퓨터에 연결을 한 다음 SD 카드를 포맷할까요? 하는 질문이 나와도 무시하고 창을 닫으세요. 윈도우 10 같은 경우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windows 시스템 아래에 보면 명령 프롬프트라는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새 창이 뜨면서 명령 프롬프트 라고 보일 거에요. 이곳에 chkdsk 드라이브명: /f 을 적어 넣으세요. 드라이브 명에는 SD 카드에 주어진 드라이브 이름을 적어 넣으면 되어요. 시스템마다 SD 카드 드라이브 이름이 다르므로 만약 드라이브명이 j라면 chkdsk j: /f 이렇게 적어 넣으라는 거에요. 띄어쓰기 주의하세요. 그런 다음 엔터를 치면 알아서 SD 카드를 체크라고 오류가 난 부분을 수정해 주어요. 다른 버전의 윈도우 경우에는 실행창 에 cmd.exe 적어넣고 엔터를 치면 명령 프롬프트 창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먼저 파일시스템 유형은 RAW입니다. RAW 드라이브에 대하여 chkdsk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는 경우에는 위의 방법으로 오류를 수정할 수 없으니 다른 방법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오류가 나서 포맷을 하겠냐고 물어볼 때 절대로 포맷을 하지 마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SD 카드 복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중요한 데이터라면 직접 복구를 시도하지 말고 전문업체에 의뢰를 하는 것이 좋아요. 개인이 복구하려고 하다 데이터를 영원히 복구 못 하게 만드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 그럼 소중한 데이터를 복구하기를 바라면서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