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IT TECHNOLOGY

모니터 결점 테스트 하는 방법

반응형

모니터모니터 결점 테스트 하는 법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모니터를 처음 구입하면 혹시라도 불량 화소나 빛샘 등 모니터 결점 있을까 안절부절못하게 되는데요. LCD 불량 화소, 명암비 등을 체크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모니터 결점 테스트 사이트 로 이동해서 사이트에 적혀진 방법으로 테스트해보면 되니까 한번 해보세요.


모니터 결점 테스트 하는 방법


모니터 결점 테스트 사이트

모니터 결점 테스트 사이트


일반적으로 맨눈으로 모니터를 본다고 해서 불량 화소나 빛샘은 찾아내기가 힘들어요. 모니터 테스트를 해주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간단하게 모니터 테스트 사이트 접속해서 테스트를 해보는것이 더 편해요.

1.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2. 브라우저의 "보기 - 도구 모음 - 상태 표시줄" 에서 상태 표시줄 체크를 꺼주세요.

3. 총 검정/하얀/회색/빨강/초록/파랑/하늘/핑크/노랑의 9가지 색으로 점검을 합니다.

4. 키보드 F11 버튼을 누르면, 검은색부터 시작하여 전체화면으로 나옵니다.

5. 전체화면에서 위의 샘플 그림 같은 불량 화소가 있는지 찾아보세요.

6. 마우스를 클릭하면 색이 바뀝니다. 다른 색에서도 불량 화소를 찾아보세요.

7. 다시 한번 키보드 F11 버튼을 누르면, 본래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테스트 방법이에요. 크롬을 사용하여서 테스트해야 한다고 하네요. 전체화면으로 변경해서 점검하라고 해요. 빛샘현상이랑 화면에 멍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불량 화소 체크, 명암비점검, 가독성 점검, 색상별 조절, 응답 속도 측정, 감마점검 등도 가능해요.

마무리

새 모니터가 무결점이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일단 테스트해보고 결점이 발견되면 교환을 하던지 환불을 해야겠지요. 모니터 점검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