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메이크업 브러쉬 간편한 세척법, 관리법

반응형

메이크업 브러쉬 얼마나 자주 세척하시나요? 메이크업할 때 브러쉬를 사용하여 화장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올바른 브러쉬 세척 방법을 알고 브러쉬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브러쉬들을 매일 사용하다 보면 쉽게 더러워지기도 하고, 그만큼 세척도 자주해줘야 하는데요. 세척방법이나 건조방법이 잘못된 경우에는 브러쉬 모가 거칠어지거나 모양이 변형이 되기도 해요. 메이크업 브러쉬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고 계속 사용할 경우 피부에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브러쉬 종류별로 세척하는 방법과 건조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메이크업 브러쉬 간편한 세척법, 관리법


메이크업 브러쉬 세척 방법

브러쉬 종류에 따른 세척법

천연 모

천연 모


천연모로 구성된 브러쉬는 민감하기 때문에 전용클렌저를 사용해주시는 게 좋아요. 전용클렌저가 없다면 임시로 울 전용 세탁세제를 사용해서 세척이 가능하기는 해요. 하지만 전용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그리고 천연모는 절대 뜨거운 물로 헹구면 안 되어요. 미지근한 물로 헹궈야 해요. 뜨거운 물로 헹구면 모가 상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인조모

인조모


인조모는 비교적 세척이 쉽고 브러쉬 전용 클렌저로 세척하면 물론 좋겠지만 없다면 클렌징폼, 클렌징워터 혹은 샴푸로 세척해도 괜찮아요.

파우더 브러쉬 세척 방법

파우더 브러쉬 세척 방법


파우더 브러쉬는, 모가 얇고 부드럽기 때문에 부드러움을 유지하기 위해선 섬유 유연제에 담가두었다가 세척하는것이 좋아요.

먼저 그릇에 물을 받아 샴푸를 2~3번 정도 펌핑해준다음 위에서 아래로 원을 그리며 브러쉬를 세척해 주면 되어요. 마지막으로 깨끗한 물로 브러쉬를 헹궈주면 되어요. 천연 모로 만들어진 브러쉬일 경우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아이라인 브러쉬 세척 방법

아이라인 브러쉬 세척 방법


아이라이너는 쉽게 착색되며 안쪽까지 깊게 스며들기 때문에 잘 지워지지 않을 수 있는데 샴푸보다는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여 세척해주세요.

그릇에 클렌징 오일, 클렌저 혹은 샴푸 등을 덜어 아이라이너 브러쉬를 세척해주세요. 세척을 한 후에도 완전히 지워지지 않았다면 클렌징폼을 브러쉬에 살짝 묻혀 결을 따라 쓸어주듯 세척해 주세요. 그런 다음 손으로 물기를 짜면서 브러쉬 모양을 잡아준 후 건조해주면 되어요.

파운데이션 브러쉬 세척 방법

파운데이션 브러쉬 세척 방법


굳기 쉬운 파운데이션, 젤 전용 브러쉬클렌징워터에 녹이는 것이 우선이에요.

손에 샴푸나, 클렌징 폼을 던 후 거품 내어 문지르며 세척을 해준다음 브러쉬 크기에 맞는 컵에 물을 넣고 원을 그리며 브러쉬를 헹구어 주세요. 클렌징 제품이 남아있지 않도록 여러 번 헹궈 주는 것이 좋아요. 헹궈준 후 키친타월 혹은 수건을 사용하여 물기를 제거해주면 세척 끝이에요.

마무리

브러쉬 중에 워터프루프 제품은 브러쉬전용 클렌저나 립앤아이 리무버를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또한, 전용 클렌저 대용으로 올리브 오일과 주방 세제를 1:1 비율로 섞어서 사용해도 되어요. 메이크업 브러쉬 자주 세척하고 관리해서 예뻐지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