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Living

겨울철 정전기 없애는법 5가지

반응형

정전기 없애는 법 , 겨울만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정전기, 생각 없이 차 문을 열다가 마주치는 짜릿함은 짜증스럽기까지 한데요. 일상에서 정전기로 인해 놀라는 경우가 많아요. 몇 가지 간단한 방법으로 정전기를 없앨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겨울철 정전기 없애는 법 알아볼까요?


겨울철 정전기 없애는법 5가지


겨울철 정전기 없애는법

정전기 없애는 방법

1. 실내습도 조절하기

실내습도 조절하기


정전기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실내의 습도를 적당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가습기를 이용하여 집안 전체의 습도를 조절해주면 정전기를 방지해준다고 해요.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젖은 빨래를 집안 곳곳에 널어두거나 물을 끓이는 방법도 가습기와 같은 효과를 준다고 해요. 또는 거실에 화분이나 수족관, 미니 분수대를 만들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정전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집안의 적당한 습도 유지 중요해요.

2. 손에 보습하기

손에 보습하기


겨울철 자동차 문을 열 때마다 정전기가 생길까 조마조마하며 여는 경험 많이들 해보았을 거에요. 자동차의 경우는 동전이나 차키 등으로 툭툭 건드려서 이온을 먼저 날려 보내고 만지면 정기로 인해 깜짝 놀라는 일은 줄어들어요. 쇠로 된 문고리에 정전기가 발생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피부가 건조한 사람은 정전기의 발생이 높아요. 문고리가 쇠로 되어 있으면 전도율이 높아져 정전기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정전기를 방지하려면 수시로 핸드크림을 발라 손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좋아요. 손에 입김을 붙어 촉촉하게 한 다음 문을 여는 것도 방법이에요.

3. 세탁 시 섬유유연제 사용하기

세탁 시 섬유유연제 사용하기


니트나 코트 같은 겨울철 옷에서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세탁 시 섬유유연제를 사용해주면 정전기를 줄일 수 있어요. 식초를 두세 방울 정도를 세탁 시 넣어주는 것도 섬유유연제와 같은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세탁 후에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뿌려주면 정전기를 줄일 수 있어요.

4. 머리카락 정전기 방지법

머리카락 정전기 방지법


겨울철 옷을 벗을 때 머리카락 정전기도 문제인데요. 머리카락의 건조함 때문에 발생하는데요. 머리카락 정전기를 방지하려면 트리트먼트나 헤어팩 제품을 이용해 머리에 보습을 해주어야 해요. 머리를 감은 후에 헤어 에센스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머리를 말릴 때에도 젖은 머리를 수건으로 비벼서 말리거나 헤어드라이어로 말릴 경우 머리카락이 상해서 정전기가 잘 생긴다고 하는데요. 정전기 방지를 위해서는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듯 잡고 두드리면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 찬 바람으로 말려주는 방법이 좋아요.

5. 옷 보관할 때

옷 보관할 때


모직 재질의 옷을 같이 포개거나 나란히 걸어두지 말고, 코트와 스웨터 사이에 신문지를 끼워놓거나 순면 소재의 옷을 걸어두면 정전기 발생이 줄어든다고 해요. 정전기가 심하게 일어나는 재질의 옷은 입기 전 목욕탕에 잠시 걸어두었다가 입으면 적당히 습기가 배어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관할 때 신문지 사용 추천해요.

마무리

겨울철 정전기로 인한 불쾌감에서 벗어나는 5가지 방법으로 정전기에서 해방되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