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Living

발 냄새 없애는법, 겨울철 부츠 최대의 적은 냄새

반응형

발 냄새 없애는 법 을 알아두면 겨울철 부츠를 즐겨 신을 때에도 자신 있게 다닐 수 있어요. 부츠를 신다 보면 따라다니는 발 냄새, 부츠를 벗어야 하는 곳에 가게 될 때 정말 곤혹스러운데요. 그렇다고 부츠를 벗지 않는 곳으로만 다닐 수도 없는노릇이구요. 발 냄새 제거법 알아두면 언제 어디서건 당당해질 수 있어요. 발 냄새 없애는 법 알아볼까요?


발 냄새 없애는법, 겨울철 부츠 최대의 적은 냄새



겨울철 부츠 발 냄새 없애는 법

발 냄새의 주요 원인


발 냄새의 주요 원인은 땀 때문인데요. 발에는 20,000개가 넘는 땀샘이 있다고 해요. 부츠나 어그 를 신어서 환기가 잘되지 않는 경우 습하고 따뜻한 환경을 좋아하는 박테리아가 증식하게 되는데 이것이 발 냄새의 원인이 되어요. 땀이 발에 있는 각질층을 분해하면서 나오는 화학물질이 발가락, 발톱 사이에 있는 때나 세균과 합쳐지면서 냄새가 나게 된다고 해요.

곰팡이균(무좀)에 감염되었을 경우 발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곰팡이균(무좀)에 감염이 되었다면 피부과 상담 후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발 냄새 없애는 법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발 냄새 제거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발에서 나는 땀의 산도를 중성화하여 박테리아를 최소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대야에 베이킹소다 1/4컵에 미지근한 물 8컵을 부어 녹인 물에 발을 15분 정도 담그면 발 냄새가 제거되는데요. 적어도 1주일에 3회 이상 해주는 것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양말 속과 부츠에도 베이킹소다를 뿌려주면 좋아요. 부츠에 베이킹소다를 뿌려 두면 발 냄새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홍차

홍차


홍차는 타닌산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타닌산은 발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박멸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한, 홍차는 모공을 닫아주어 박테리아가 성장하는 땀을 최소한으로 억제해 준다고 해요. 사용법은 대야에 따듯한 물을 받은 뒤 두 개에서 네 개 정도의 홍차 팩을 넣고 여기에 발을 15분 정도 담그는 방법을 1주일에 3회 이상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라벤더 오일

라벤더 오일


라벤더 오일은 박테리아 때문에 생기는 발 냄새를 제거해준다고 해요. 라벤더 오일에는 항 곰팡이 성분이 있어서 발 냄새에 좋다고 하는데요. 따뜻한 물에 몇 방울의 라벤더 오일을 풀어 넣고, 15분에서 20분간 발을 담가주면 되어요. 라벤더 오일 족욕을 자주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식초

식초


발 냄새가 나는 근본적인 원인은 세균 번식이라고 알려드렸는데요. 근본적으로 세균을 박멸하는 것이 발 냄새를 제거하는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식초에 포함된 초산은 살균 효과를 가지고 있어 세균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어요. 그래서 식초가 발 냄새 제거에 좋아요. 대야에 미지근한 물을 받아두고 식초 1~2스푼을 섞어 꾸준히 족욕을 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식초에 소금을 소량 같이 넣어서 하면 더욱 좋다고 해요.

겨울철 부츠 착용 시 발 관리 방법

겨울철 부츠 착용 시 발 관리 방법


발의 땀을 줄이고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중요해요. 간단하고 쉬운 것 같지만, 직장인이라면 부츠를 벗고 있기가 쉽지가 않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수시로 부츠를 벗어 공기 중에 발을 노출해서 건조 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양말은 면, 모직 양말을 착용하는 것이 좋아요.

깨끗한 발을 유지하는 것이 발 냄새 제거를 위한 최선의 방법인데요. 외출 후에는 꼭 발을 씻는 것이 중요해요. 발바닥, 발가락 사이를 깨끗하게 씻고 마무리는 찬물로 헹궈준 다음 건조를 잘 시켜주세요.

자기 전 발 마사지도 혈액순환 개선과 함께 발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어요. 잠자기 전에 살균용 알코올로 매일 발을 닦아 박테리아 번식을 억제해 주는 것도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마무리

발 관리 잘해서 겨울철 부츠 때문에 점심시간이나 회식자리에 참석할 때 곤란한 경우 이제는 더는 겪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