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얼굴 커지는 습관, 큰 얼굴 만드는 나쁜 습관 8가지

반응형

얼굴 커지는 습관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얼굴 골격은 보통 16세에서 19세 정도에 성장을 멈추는데요. 성장이 멈춘 성인들도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얼굴이 커지거나 비대칭, 사각 턱이 된다고 해요. 시술이나 수술을 통해 얼굴을 작게 만드는 것보다 먼저 얼굴 커지는 습관을 고치는 것이 더욱 중요해요. 얼굴 커지는 습관 알아볼까요?

 

얼굴 커지는 습관, 큰 얼굴 만드는 나쁜 습관 8가지

 

얼굴 커지는 습관

1. 턱을 괴는 습관

턱을 괴는 습관

 

턱을 괴는 습관이 얼굴을 커지게 만들어요. 턱을 계속해서 괴고 있게 되면 턱에 지속적으로 힘이 가해져서 턱 근육이 발달하게 된다고 해요. 턱 근육이 발달하면서 얼굴이 커져 보이게 되는 것이에요. 턱 괴는 습관은 이제부터라도 고쳐야 해요.

2. 엎드려 자기

엎드려 자기

 

엎드려 자는 습관은 턱관절에 무리를 주고 얼굴을 붓게 만들어 얼굴이 커져 보이게 만든다고 해요. 엎드려자게 되면 턱에 통증이 생겨 음식물 씹을 때도 지장을 주기도 한다고 해요. 또한, 혈액순환을 방해해서 얼굴이 붓게 한다고 해요. 잠자는 습관만 고쳐도 얼굴이 작아지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높은 베개 사용하기

높은 베개 사용하기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목 건강에도 좋지 않고, 높은 베개를 베면 경추와 등 뒤의 어깨 근육을 압박해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게 되고 이는 얼굴을 붓게 만든다고 해요. 목을 굵게 만들어 얼굴을 더 커 보이게 만들기도 한다니 높은 베개는 이제 치워버리세요.

4. 음식물 한쪽으로만 씹기

음식물 한쪽으로만 씹기

 

음식을 먹을 때 한쪽으로만 씹으면 한쪽 턱의 근육이 발달해서 비대칭이 되기 쉬운데요. 또한, 한쪽 근육만 발달하게 되어서 얼굴이 커져 보이게 되어요. 얼굴을 크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가 턱 근육을 자극해서 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인데요. 음식물을 씹을 때는 좌우 균형 있게 골고루 씹어 주는 것이 좋아요.

5. 이를 악무는 습관

이를 악무는 습관

 

이를 악무는 습관이나 자면서 이를 가는 경우에도 치아에 무리를 주면서 턱에도 무리한 힘을 가하는데요. 이런 습관이 얼굴이 커지게 만든다고 해요. 평소 이를 악무는 습관은 의식적으로 고치고 이를 가는 경우에는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 고치는 것이 좋아요.

6. 질긴 음식을 씹기

질긴 음식을 씹기

 

딱딱한 음식은 V라인의 갸름한 턱을 만드는데 가장 나쁜 것들이에요. 오징어 같은 질긴 음식을 자주 먹거나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아래턱 근육을 발달시켜 큰 얼굴이 되게 만들어요. 딱딱한 음식을 자주 먹으면 사각 턱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먹어야 할 때는 음식을 잘게 잘라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7. 구부정하게 걷기

구부정하게 걷기

 

걸음걸이가 바르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있을 거예요. 걸을 때 구부정하게 걸으면 척추가 휘어서 목뼈까지 안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얼굴로 이어진 혈관이나 신경이 압박을 받아 얼굴이 붓게 된다고 해요. 올바른 걸음걸이 연습하세요.

8. 무표정으로 생활하기

무표정으로 생활하기

 

얼굴 근육을 자주 쓰지 않으면 피부의 탄력이 줄어 축 처져서 얼굴이 커진다고 해요. 평소 무표정으로 얼굴 근육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제부터라도 습관적으로 볼을 움직여주거나 한 번씩 찡그렸다가 펴주거나 하는 얼굴 근육운동을 해주세요. '아, 에, 이, 오, 우' 소리 내서 얼굴 근육을 풀어주세요.

마무리

작은 얼굴, 동안, V라인 부러워만 하지 말고 생활 속 작은 습관부터 변화시켜 내 것으로 만들어 보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