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바세린 활용법, 고체향수 & 컬러립밤 만들기

반응형

바세린 활용법 참 무궁무진한데요. 지난 글에서 바세린 활용법 에 대해 알려 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고체 향수, 립밤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무거운 향수를 가지고 다니는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고체 향수, 겨울철 필수품 립밤까지 바세린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바세린 활용법 알아볼까요?


바세린 활용법, 고체향수 & 컬러립밤 만들기


바세린 활용법

바세린 고체 향수 만들기

바세린 고체 향수 만들기


바세린 고체 향수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해요. 휴대성이 생명인 고체 향수는 시중에 판매도 되고 있지만 내가 좋아하는 향수를 직접 만들어 다니는 것이 더 좋겠죠?


준비물

바세린, 향수, 헤어드라이어, 공병, 면봉(스파츌러)

향수는 좋아하는 향수를 준비하면 되구요. 고체 향수를 담을 용기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다 쓰고 난 화장품 용기를 사용하거나 콘택트렌즈를 사용 중이라면 렌즈 보관함도 용기로 사용하기 좋아요. 좌우 두 개로 나뉘어 있어서 좋아하는 향을 두 개로 만들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만드는 법

빈 용기를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말려주고 용기에 바세린을 면봉이나 스파츌러를 이용해 담아주세요. 스파츌러나 면봉이 없을 때는 요거트에 딸려오는 작은 스푼으로 사용해도 되어요. 그런 다음 헤어드라이어로 바세린을 녹여주세요. 너무 가까이 가열하기보다 조금 떨어져서 녹여주는 것이 좋아요. 헤어드라이어가 없을 때는 용기를 닫고 뜨거운 물에 중탕으로 녹여도 되어요. 바세린이 녹으면 향수를 2~3회 정도 분사하고 잘 섞어주세요. 그런 다음 용기를 냉장고에 넣고 10분 정도 굳혀주면 완성이에요.


tip

좀 더 진한 향을 원한다면 향수를 좀 더 분사해주면 되어요. 녹인 바세린과 향수를 잘 섞어주어야 좋은 고체 향수가 되어요.

바세린 립밤 만들기

바세린 립밤 만들기


바세린의 높은 보습력과 강하지는 않지만 내가 좋아하는 컬러까지, 바세린 컬러 립밤 만들기 도전해볼까요?


준비물

바세린, 립스틱, 공병, 스파츌러(면봉)


만드는 법

바세린을 공병(빈 용기)에 적당량을 옮겨 담아 주세요. 원하는 색상의 립스틱을 아주 조금만 덜어서 같이 담은 다음 헤어드라이어로 녹여 주세요. 바세린이 적당히 녹으면 잘 섞어주세요. 원하는 색상이 나올 때까지 립스틱을 첨가하여 섞어주면 되어요.


tip

바세린 컬러 립밤의 발색이 모자란듯할 때는 컬러 립밤 만들 때 사용한 립스틱을 바른 뒤 립밤을 덧발라주면 진한 발색과 함께 보습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요.

마무리

바셀린을 활용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고체 향수, 립밤 내가 원하는 향과 색을 조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