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집에서 예쁜 손 만드는 법, 손 관리법

반응형

거칠어지는 손을 보고 있자니 마음마저 거칠어 지는듯해요. 아름다움의 완성은 손에서 마무리되는데 말이죠. 어디에서든 마음 놓고 내놓을 수 있는 예쁜 손 누구나 가질 수 있어요. 하루에 잠깐의 시간 투자로 예쁜 손을 가질 수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못난 손이라고 포기하지 말고 예뻐지는 손만들기 방법 을 따라 해 보세요. 손 예쁘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집에서 예쁜 손 만드는 법, 손 관리법


손 예쁘게 관리 하는 법

1. 팩하기

얼굴만 팩을 하는 건 아니라는 사실. 손도 팩을 하면 아름다워지고 고와질 수 있어요. 일주일에 2~3번 정도 팩을 해주세요.

요즘 마스크팩뿐만 아니라 손, 발 전용 팩도 많이 나와요.일회용 장갑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비닐을 뜯고 손에 끼우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두드려서 흡수시켜주면 되는 간단한 방식인데요.

집에서 만드는 간단한 핸드팩

우유팩


우유팩


우유의 AHA 성분은 콜라젠 생성을 촉진해 주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음식인데요. 따뜻하게 데운 우유에 손을 담가 손 마사지를 하면 손을 더욱 촉촉하게 만들어 주고, 손의 각질을 제거해 주어요.


흑설탕 팩


흑설탕 팩


흑설탕은 각질 제거 효과뿐만 아니라 보습 효과도 가지고 있는데요. 백설탕에 없는 비타민, 칼슘, 미네랄이 풍부해 핸드팩으로 활용하면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준다고 해요. 흑설탕과 플레인 요구르트를 1:1 비율로 섞어 손에 바른 후 가볍게 문질러 주세요. 그다음 위생 장갑을 끼고 10분간 기다려주면 간단하게 팩을 할 수 있어요.


귤껍질 팩


귤껍질 팩


귤껍질에 함유된 리모넨이란 성분은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 보습 시간을 오래 유지해 주는데요. 비타민C 또한 풍부해 미백 효과도 있다고 해요. 귤껍질을 말린 후 곱게 간 다음 귤껍질 가루 3스푼, 미온수 3스푼, 보습력을 높여주는 꿀 1스푼, 팩의 농도를 높여주는 밀가루 3스푼을 모두 섞어손 전체에 바른 뒤 15분 후에 씻으면 되어요.

2. 손톱 물어뜯지 않기

손톱 물어뜯지 않기


손톱 물어뜯기는 미워지는 손을 만드는 지름길이에요.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을 가진 분들이 많아요. 손톱을 물어뜯는 것은 손톱에는 치명적이고 위생상으로도 좋지 않아요.

손톱을 물어뜯어서 손톱이 짧아지고 모양이 못나지면 예쁜 손은 저 멀리 안녕이에요.

또한, 큐티클을 관리해 주어야 하는데요. 큐티클은 손가락과 손톱 경계 부분에서 형성되는 손발톱 껍질로 손가락과 손톱 사이의 공간을 막아 손톱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곳이에요. 큐티클은 각질화된 세포이기 때문에 손톱이 지저분해 보이는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해요. 그러므로 큐티클을 정리해주면 손톱이 깔끔하게 보여요.

그럼 올바른 큐티클 제거 방법을 알아보아야겠죠?

1. 큐티클을 제거하기 전, 더운물에 손가락을 5분 정도 담가 불려주세요. 이때 손톱을 큐티클 오일로 1분 정도 문질러 주면 손상된 손톱에 영양을 줄 수 있어요.

2. 잘 불린 큐티클을 푸셔를 이용하여 살살 밀어주세요. 푸셔 대신 우드 스틱이나 가제를 이용해도 되구요. 단, 세게 밀면 상처가 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3. 큐티클 니퍼로 다듬어 주세요. 위쪽으로 많이 나온 큐티클만 니퍼로 정리하고 너무 짧게 자르지 않도록 주의해야해요. 큐티클을 제거하다 미세한 상처가 생기면 세균에 감염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4. 큐티클을 제거한 다음 네일 파일을 이용해 손톱 라인을 정리해주고 손톱 영양제를 발라주면 되어요.

3. 깨끗이 손 씻고 보습해주기

깨끗이 손 씻고 보습해주기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은 손이 예뻐지는 기본 중의 기본이에요. 손을 씻을 때 우유와 쌀뜨물을 이용하면 아주 좋은데요. 우유와 쌀뜨물은 피부에 좋다고 해서 얼굴 세안하는 데 많이들 사용해요. 그러니 손에 사용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우유의 AHA 성분이 손 각질제거와 콜라젠 생성을 촉진해주고, 쌀뜨물은 미백효과를 주는 감마오리자놀이 함유되어 있어 손이 뽀얗고 부드러워진다고 해요.

깨끗하게 씻었다면 건조해지지 않게 보습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해요. 핸드크림, 보습크림을 꼭 발라주세요. 손을 씻고 나서는 핸드크림을 바로 바르지 않게 되는데요. 손은 계속 사용하니까 핸드크림을 발라도 또 씻어야 하고 다시 발라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잘 안 바르게 되어요. 핸드크림은 바르기 전에 손을 청결하게 씻고, 수분이 남지 않게 닦은 후 3분 안에 발라야 효과가 좋고 오래간다고 해요. 잠이 들기 전에는 고보습 제품으로 사용하면 더욱 좋다고 하네요.

촉촉한 손 만들기

촉촉한 손 만들기


촉촉한 손을 만들기 위해서는 손을 깨끗이 씻은 후 핸드크림을 적당량 바르고 랩으로 감싸거나 위생비닐장갑을 낀 후 하룻밤 자고 나면 손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져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핸드크림과 영양 크림과 오일 등을 충분히 바른 뒤 비닐장갑을 끼고 10분 정도 있다가 뜨거운 타월로 10분 정도 마사지하면 손에 영양 흡수가 잘 되어 촉촉한 손을 만들 수 있어요.

효과적인 손 마사지 방법

효과적인 손 마사지 방법


얇은 손가락을 만들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스트레칭해주고 자주 주물러주세요. 손 마사지는 깨끗하게 손을 씻은 후 핸드크림을 바르고 하는 것이 좋은데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핸드크림의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해요.


1. 손 전체에 핸드크림을 골고루 바른 후 손등에서 손톱 방향으로 손가락을 하나씩 어루만지며 핸드크림을 흡수시켜 주세요. 이때 손가락 끝은 가볍게 눌러주세요.

2. 주먹을 쥔 오른손으로 크게 원을 그리며 왼손바닥을 부드럽게 문질러주세요.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해주면 되어요.

3. 손가락과 손가락 사이를 주물러서 손의 피로를 풀어주세요.

4. 손바닥 전체를 엄지손가락으로 주물러주세요.

5. 마지막으로 손 전체를 가볍게 주무르며 마무리해주세요.

각질 제거하기

각질 제거하기


손은 각질이 잘 쌓이는 부위라 각질제거가 중요해요. 손 각질제거 신경 써주는 것이 손 예뻐지는 법이에요. 핸드스크럽제는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주 1회 정도 해 주는 게 좋다고 하네요.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스크럽제도 있는데요. 흑설탕과 로션을 1:1의 비율로 섞어서 일주일에 1번 정도 각질제거를 하면 매끈한 손을 만들 수 있어요. 마사지 후 따뜻한 물로 헹궈준 뒤, 꼭 핸드크림 바르시는 거 잊지 마세요!

마무리

촉촉하고 예쁜 손으로 자신감을 UP 하세요. 집에서 간단한 관리만으로도 손미인이 될 수 있으니 하루 10분만 투자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