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Living

손가락별 반지 의미, 결혼반지를 약지에 끼는 이유?

반응형

결혼반지를 약지에 끼는 이유 알고 계시나요?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는 결혼반지를 왜 하필이면 넷째 손가락에 끼는 것일까요? 결혼과 결합을 의미하는 반지는 어느 손가락에 끼느냐에 따라 운명이 결정되기도 한다는데요. 손가락에 따라 반지의 의미가 달라진다고 하는데 손가락별 반지 의미 알아보아야겠죠? 결혼반지를 네 번째 손가락에 끼는 이유 알아볼까요?


손가락별 반지 의미, 결혼반지를 약지에 끼는 이유?


결혼반지를 약지에 끼는 이유?

웨딩링의 의미

웨딩링의 의미


반지는 예로부터 영원성과 관련되어 결혼이나 결합의 상징인데요. 반지를 낀다는 것은 자신을 힘과 에너지로 묶는 것이라는 의미가 있어요. 반지가 약혼과 결혼의 표식으로 사용된 것은 로마 시대에서 유래되었다는데요. 그리스에서는 신부가 결혼식을 치르는 동안에 약혼반지를 왼손 넷째 손가락에서 오른손 넷째 손가락으로 옮겨 끼었다고 해요. 이것의 의미는 영속성과 맹세의 의미라고 해요. 금반지를 결혼반지로 썼던 이유는 변하지 않는 금처럼 영원한 사랑과 부귀를 염원하는 뜻이라고 해요. 유대인의 풍습 때문에 세계적으로 반지를 교환하는 것이 확산하였다고 해요. 유대인이 반지를 교환하는 의미는 둥근 반지처럼 부부가 평생 함께하자는 뜻이라고 해요.

손가락별 반지 의미

엄지, 솔로탈출

엄지, 솔로탈출


엄지손가락은 신념, 리더쉽, 의지, 자유 솔로라는 의미를 나타낸다고 해요. 엄지손가락은 자유를 상징해서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끼면 자유를 억압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솔로라는 의미가 있기도 한다고 해요. 엄지에 반지를 끼고 다니면 애인이 생긴다는 속설이 있다고 해요. 건강을 위한 치료 목적으로 은반지를 엄지에 끼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영국인들에게 엄지손가락은 순결한 성모 마리아의 상징이라고 해요. 1600년대 영국의 신부는 결혼 축하 파티에서 종종 반지를 엄지손가락에 바꿔 끼는 일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성모 마리아의 순결함과 깨끗함을 상징한다는 엄지손가락 의미 때문에 그런다고 하네요.

검지, 우정반지

검지, 우정반지


검지는 방향을 지시하며, 사람을 인도하는 손가락이라는데요. 검지에 끼는 반지는 인덱스링이라고도 불리며 검지 반지는 자신의 꿈목표에 영향을 준다고 해요. 검지에 보석이 닿게 되면 의사전달, 목표, 꿈, 그리고 욕망 같은 것에 어떤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성공, 꿈, 소망, 희망, 우정, 의리의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왼쪽에 낀 보석 반지는 내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갖게 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우정 반지를 낄 때에는 왼쪽 검지에 착용하는 것이에요. 오른쪽에 낀 보석 반지는 자신이 하고자 하는 행동에 에너지를 나눠준다고 해요.

중지, 성공

중지, 성공


중지열망, 성공, 집중력, 직감을 나타낸다고 해요. 반지를 낀 사람의 직관적인 능력과 영감을 가진 손가락이 중지인데요. 어려운 의사결정에 도움을 받고 싶을 때 중지에 반지를 끼면 좋고, 직관력을 발휘하고 싶을 때 가운뎃손가락에 자신에게 해당하는 보석 반지를 끼면 도움이 된다고 해요. 중지에 착용하는 반지는 안정감과 성공에 대한 욕구를 나타낸다고 해요.

약지, 웨딩링, 커플링, 프로포즈링

약지, 웨딩링, 커플링, 프로포즈링


일반적으로 결혼반지를 끼는 손가락이며 약속의 의미로 알려진 넷째 손가락, 왼손 약지의 의미는 사랑이에요. 고대 이집트 때부터 약지에는 심장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혈관이 있다고 믿어 현재 약혼반지의 위치로 되었다고 웨딩링의 의미에서 알려 드렸는데요. 왼손에는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결혼반지나 약혼반지를 착용해요. 왼손 약지에서 나오는 특별한 정맥 ‘베나 아모리스(vena amoris)’가 심장에 직접 연결된 것이라 믿기 때문에 사랑의 정맥이 흐르는 넷째 손가락에 결혼반지를 끼는 것이에요. 오른손 약지의 의미는 창조력, 평온함을 나타내는데요. 오른손 약지에 끼는 반지는 왼손과 또 다른 평온, 약속을 의미를 지니고 있어요.

소지(새끼손가락), 행운

소지(새끼손가락), 행운


새끼손가락 반지는 핑키링 또는 애끼반지 라고도 불리고 왼손 새끼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인생에서의 변화와 기회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의미가 있어요. 왼손변화와 기회를 받아들이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오른손 새끼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행운, 기회, 소원, 목표를 잘 이룰 수 있도록 하는 힘을 준다고 해요. 돈이 새나가지 않는다는 속설도 있다고 해요. 오른손 새끼손가락에 맞는 적절한 보석 반지를 끼면 행운 또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오른손, 왼손 반지의 의미가 다르다?

오른손, 왼손 반지의 의미가 다르다?


오른손에 끼는 반지권위위엄을 나타내며 스스로를 돋보이게하고 당당함을 나타낼 때는 오른손에 반지를 끼어요. 왼손반지신뢰복종을 의미하는데요. 그래서 서로의 신뢰를 나타내는 결혼반지는 왼손에 끼는 것이에요.

마무리

이렇듯 손가락마다 반지의 의미가 다 다르다는 사실, 참 재미나네요. 웨딩링을 왼손 약지에 끼는 이유도 그렇지만 자기가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손가락이 가지고 있는 의미를 알고 반지를 끼면 졸겠어요. 하지만 반지를 낀다고 다 이루어 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 노력을 위한 하나의 속설로 생각한다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