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발효워터 뉴요커들의 슬리밍 이너뷰티 시크릿

반응형

발효워터, 효소워터 라고 먹기만 해도 날씬해지는 슬리밍 이너뷰티가 요즘 대세인데요. 전 세계 트렌드의 중심, 뉴욕이 주목하고 있다고 해요. 할리우드 유명 배우들이 효소 슬리밍 이너뷰티의 마니아라고해요. 발효 워터의 기존 명칭은 리쥬블락(Rejuvelac)으로 밀, 퀴노아 등 곡물을 발아시켜 만든 발효수를 의미하는데요. 장 기능을 활성화하는 엔자임과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이쯤에서 발효워터, 효소워터 알아보아야겠죠?


발효워터 뉴요커들의 슬리밍 이너뷰티 시크릿


발효워터, 효소워터 만들기

발효워터란?

발효워터란?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하루하루 몸무게가 늘어나 체중계의 숫자가 신기록을 세우고 있지 않나요? 주스 클렌징, 탄수화물 먹지 않기, 저녁 굶기 등 온갖 식이 요법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하지만 결국 실패하는 경우가 많아요. 발효워터는 발아한 곡물을 물에 우려내 효소와 함께 섭취하는 물인데요. 유산균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 건강은 물론 변비에도 탁월한 음료이에요. 채소나 과일을 발효시켜 먹는 천연 식초를 비니거라고 하는데, 곡물로 만든 비니거라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겠네요. 효소워터는 만드는 방법이 훨씬 간단해요. 물에다 채소와 과일을 잘라 넣기만 하면 끝이에요. 채소나 과일의 단면을 잘라서 물에 넣게 되면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분이 물속에 배어들기 때문에 우리 몸에 흡수가 되면서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준다고 해요.

퀴노아 발효워터

퀴노아 발효워터


발효워터는 씨눈을 제거하지 않은 곡물이라면 만들 수 있는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칼로리가 낮고 글루텐 프리 곡물인 퀴노아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발효워터는 효소와 단백질, 유산균, 비타민, 미네랄 등 풍부한 영양소로 장 기능을 활성화 시키며, 뉴요커에게 인기 만점인 음료에요. 발효워터 만드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해요. 퀴노아 현미 보리 등의 씨눈이 제거되지 않은 곡물을 하루 동안 물에 불려요. 싹을 틔운 곡물만 꺼내 깨끗이 씻은 유리병에 1: 3 비율로 물을 붓고 입구를 밀봉한 뒤 서늘한 곳에 눕혀 보관하고, 만든 후 3~4일 정도가 지나면 물이 뽀얗게 변하는데요. 상한 게 아니라 발효워터가 완성됐다는 표시에요. 물만 따라 마시면 되어요. 발효워터 특유의 시큼한 냄새와 맛이 거슬리는 분들은 냉장고에 보관해서 차게 먹는 것을 추천해요.

준비물 : 퀴노아 물

퀴노아는 미리 물에 불려 이틀 동안 싹을 틔워요. 퀴노아에 물을 1:3 비율로 부어 3~4일 발효시켜요. 살아있는 효소를 위해 만든 지 2~3주 안에 섭취해요.

효소워터란?

효소워터란?


효소가 풍부한 과일, 채소, 허브등으로 만드는 것을 효소워터 라고 하는데요. 재료를 우려낸 물을 뜻하는 인퓨즈드 워터(infused water)라고 하는데요. 과일 성분이 물에 그대로 우러나기에 과일 효능이 곧 효소워터 효능이라고 해요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해야 할 때 주스기, 믹서가 없을 경우는 인퓨즈드워터를 만들어 마시기를 추천해요.

건조 피부·부종·피로에 좋은 효소워터

건조 피부·부종·피로에 좋은 효소워터


피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블루베리, 피로 회복에 좋은 열매 라즈베리, 부기 제거에 좋은 오이, 독소 제거 및 활력을 높이는 레몬을 효소 워터의 재료로 만들면 되어요. 블루베리를 병 안에 담고, 라즈베리를 담아주세요. 오이도 잘라서 넣어주고 레몬도 얇게 썰어 넣어요. 재료를 쌓은 뒤 물을 부어 2~3시간 우려내면 완성이에요.

악건성·혈액순환 불균형에 좋은 효소워터

악건성·혈액순환 불균형에 좋은 효소워터


악 건성의 피부와 혈액순환 불균형, 특히 배가 차서 배도 자주 아프고, 손발이 찬 사람에게 아주 좋아요. 준비물은 피부 미용 및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 키위, 오렌지,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 손발이 찬 분들께 좋은 재료 생강이에요. 먼저 딸기를 넣고 생강을 슬라이스해서 넣어요. 키위를 껍질째 슬라이스 해준 뒤 오렌지도 껍질째 슬라이스해요. 재료를 꼭꼭 눌러 담은 후 물을 붓고 2~3시간 우리면 완성이에요.

감기·피로회복·면역력에 좋은 효소워터

감기·피로회복·면역력에 좋은 효소워터


준비물은 귤, 오렌지, 시나몬, 꿀이에요. 감기와 피로회복, 면역력에 좋아요. 감기에 좋은 귤과 오렌지 넣고, 혈액순환에 좋은 시나몬 넣어주세요. 꿀을 살짝 곁들인 다음 물을 넣고 2~3시간 우리면 비타민 효소워터 완성이에요.

마무리

톡 쏘는 향과 쉰밥에서 나는 듯한 냄새에 발효워터를 꺼리는 분들도 있는데요. 비위가 약한 분들은 천연 꿀을 한 스푼 넣어 마시면 먹기 편해요. 살을 급격히 빼고 싶을 땐 주스 클렌징을 겸하면 효과적이라고 해요. 뉴욕에선 너트류나 두유를 혼합해 치즈와 요구르트를 만들어 먹는 비건 음식이 유행하는 중이라고 하니 이너뷰티, 뷰티푸드에 한번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