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엉덩이 색소침착, 착색된 엉덩이 되살리는 방법

반응형


엉덩이 색소침착으로 고민하는 분들 계시죠? 엉덩이는 평소 노출할 일이 거의 없는 게 사실이지만 수영장이나 둘만의 시간에는 노출할 수밖에 없는데요. 평소 확인할 일이 없는 부위라 신경을 쓰지 않게 되는데요. 애플힙 만드느라 고생했는데 엉덩이 색소침착이 오면 애플힙이 무슨 소용! 착색된 엉덩이, 엉덩이 색소침착 원인과 해결법 알아볼까요?


엉덩이 색소침착

엉덩이 색소침착 원인과 해결법

색소 침착의 원인

색소 침착의 원인


엉덩이색소침착이 생기는 경우는 흔하다고 해요. 직장인이나 앉아서 일하는 여성들은 앉아 있는 시간이 길 수밖에 없는데요. 이 때문에 피부의 마찰 강도가 높아지고 습해지는 경우가 많아 색소침착이 쉽게 생긴다고 해요. 엉덩이 외에도 팔꿈치나 무릎, 겨드랑이 등에 색소침착이 생기는 경우도 흔한데요.

피부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표피의 가장 아랫부분에 있는 색소 세포인 멜라닌 세포의 손상이 유발되고, 멜라닌 세포의 손상이오면 색소가 진피 쪽으로 떨어져 쌓이게 되는데요. 염증이 생긴 뒤 가라앉는 과정에 발생하는 갈색의 칙칙한 반점을 색소침착이라고 해요.

자외선 과다노출

자외선 과다노출


피부가 자외선에 과다하게 노출되면 색소침착에 관여된 멜라닌 세포의 숫자와 크기가 증가해요. 자외선에 노출되면 많은 양의 색소가 진피 쪽에 쌓이게 되어 색소침착이 일어난다고 해요.

마찰과 압력

마찰과 압력


엉덩이는 부위의 특성상 마찰과 압력이 많이 가해지는 부위에요. 피부에 지속적인 마찰과 압력이 가해지면 색소침착을 유발한다고 해요. 오래 앉아서 일하는 경우 엉덩이에 색소침착이 발생하는데요. 피부에 계속 압력과 마찰이 작용하는 것 또한 피부색이 변하게 되어요. 또한, 피부에 뾰루지나 여드름이 났을 때 계속 충격을 가하면 색소침착이 생기기도 해요.

꽉 끼는 속옷과 바지

꽉 끼는 속옷과 바지


꽉 끼는 속옷이나 바지 역시 엉덩이 색소침착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평소 꽉 끼는 속옷이나 바지를 즐겨 입으면 엉덩이에 지속적인 마찰과 압박이 가해지면서 피부가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엉덩이 색소침착이 발생하게 된다고 해요.

음주와 흡연

음주와 흡연


음주와 흡연은 피부 노화의 주원인이라는 것 잘 알고 계시죠? 담배에 함유된 니코틴 성분이 피부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잦은 음주와 흡연은 피부를 칙칙하게 하고 노화를 촉진해요. 피부 재생능력을 떨어뜨려 색소침착을 유발하는데, 이로 인해 엉덩이 피부가 거뭇거뭇하게 되는 색소침착이 오게 만들어요.

호르몬의 불균형

호르몬의 불균형


임신과 출산, 생리불순, 스트레스 역시 색소침착의 원인이에요.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 색소침착은 물론 각종 피부 트러블까지 유발한다고 해요.

착색된 엉덩이 되살리는 방법

베이킹소다 우유 팩

베이킹소다 우유 팩


베이킹소다는 참 여기저기 쓸모가 많은데요.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고 거뭇거뭇해진 피부를 줄여주는 효능도 있다고 해요. 우유는 피부를 밝고 희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베이킹소다와 우유를 사용해서 팩을 해주면 착색된 엉덩이를 되살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사용법

우유에 베이킹소다를 섞어 끈적한 팩으로 만든 후 엉덩이에 바르고 마사지를 해주세요. 10분 ~ 15분 정도 마사지를 해주면 되어요. 한 번에 바로 착색된 엉덩이가 바뀌는 것이 아니니 꾸준히 매일 마사지 해주세요.

레몬즙과 꿀

레몬즙과 꿀


레몬즙에는 다량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고, 아세트산에는 피부 미백 성분이 있어서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비타민A, B, 레티놀,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해요. 은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꿀이 피부를 밝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사용법

레몬즙에 꿀 1큰술을 잘 섞은 다음 엉덩이 색소침착이 일어난 부위에 발라주세요. 20분 정도 지난 뒤 피부에 잘 흡수가 되면 물로 씻어내면 되어요. 이것 역시 한 번에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니어서 꾸준히 해주어야 해요.

레몬, 레몬껍질

레몬, 레몬껍질


레몬은 그 자체만으로도 엉덩이 색소침착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사용법

레몬 껍질을 잘 씻어서 엉덩이 색소 침착된 부위뿐만 아니라 팔꿈치 등에 껍질을 문질러 주면 색소침착 된 부분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레몬을 반으로 잘라 20~30분 침착된 부위에 대고 있어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알로에 젤

알로에 젤


알로에 젤은 착색된 엉덩이, 팔꿈치, 무릎 등에 좋은데요. 어두워진 피부에 수분을 주고,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사용법

알로에 젤을 엉덩이에 발라준 뒤 한 시간 정도 흡수되게 두면 되어요.

마무리

잘 보이지 않는 곳이라고는 하지만 다른 어떤 부위보다 더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엉덩이, 애플힙 만드는 것에는 열심이면서 색소침착은 신경을 안 쓰고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신경 써서 관리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