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얼음 다이어트 처음 들어보시나요? 일본에서 유행했던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얼려 채소 얼음을 만들어 먹는 것이라고 해요. 평소 채소를 잘 먹지 않는 분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아주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슬리밍 이너뷰티 방법인데요. 채소얼음 다이어트 한번 알아볼까요?
채소얼음 다이어트
채소를 얼리면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2배로 증가해서 체지방 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양파, 브로콜리, 단호박등 거의 모든 채소를 얼려서 얼음으로 만들면 되는 간단한 방법인데요. 채소를 얼리면 비타민C등 수용성 비타민은 손실이 되지만 식이섬유와 미네랄은 2배로 증가한다고 해요. 채소얼음속의 식이섬유는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고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체지방감소, 혈관과 장내 독소를 배출 시켜 준다고 해요.
채소얼음 먹는 방법
얼음채로 먹는것이 아니라 얼려서 보관한 뒤 녹여서 요리에 활용하면 되어요. 스무디나 쉐이크등을 만들어 넣어 먹어도 되구요. 요리할때 채소얼음을 넣어서 먹어도 되어요.
양파 얼음
양파의 알리신과 퀘르세틴 성분은 체내 혈액 독소를 배출해 주고, 체지방 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만드는 법
양파 껍질을 벗긴 뒤 반으로 잘라 채를 썰어 주세요.
끓는 물에 채 썬 양파를 넣고 푹 익힌 후 식혀 주세요. 전자레인지에 15분 정도 돌려도 되어요.
믹서에 익힌 양파와 약간의 물을 넣고 갈아 주세요.
얼음 틀에 부어서 냉동실에서 얼려 주세요.
브로콜리 얼음
브로콜리에는 클로로필과 설포라판 성분이 몸속 유해물질 배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만드는 법
브로콜리를 2cm 크기로 잘라주세요.
끓는 물에 익혀주세요.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익혀도 되어요.
익힌 브로콜리와 약간의 물을 믹서에 넣고 갈아 주세요.
얼음 틀에 부어서 냉동실에서 얼려 주세요.
버섯(팽이버섯) 얼음
팽이버섯은 활성산소를 억제해 산화에 의해 생기는 질병이나 염증을 막고, 면역력 개선의 효과가 있는데요. 팽이버섯 속에 풍부한 키토산 성분이 체지방을 줄여주고, 베타글루칸이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준다고 해요.
만드는 법
팽이버섯의 밑동을 잘라낸 뒤 길이로 4등분 해주어요.
팽이버섯을 끓는 물에 익혀 주세요.
믹서로 갈아준 다음 얼음 틀에 부어서 얼려주면 되어요.
마무리
위에서 알려드린 채소 이외에도 대부분의 채소를 얼음으로 만들 수 있어요. 채소를 즐기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으로 채소 얼음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