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식초세안법, 모낭충 제거와 탄력있는 동안피부만들기

반응형

식초 세안법, 모낭충이 얼굴 눈꺼풀이나 코 주위에도 많이 기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얼굴 피부에 모낭들이 분포해 있는데 작은 모낭에까지 모낭충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평소에 피부 관리를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도 겉으로 보기에는 피부가 좋아 보인다고 해도 모낭충이 있을 수 있다고 해요. 식초 세안법, 모낭충 제거와 탄력 있는 동안 피부 만들기 알아볼까요?

 

식초세안법, 모낭충 제거와 탄력있는 동안피부만들기

 

식초 세안법

모낭충 제거 효과

모낭충 제거에 효과

 

사람의 피부는 약산성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건강한데요. 피부가 오염되면서 점점 알칼리성을 띠게 된다고 해요. 모낭충은 알칼리성의 피부에서 활발하게 활동한다고 해요. 피부를 약산성의 상태로 만들어 주면 모낭충이 활동하기 힘들어진다고 해요. 식초는 알칼리성으로 변한 피부를 약산성 상태로 회복을 도와주기 때문에 모낭충 제거에 좋은 것이에요.

모낭충 확인법

모낭충 확인법

 

삭제버튼 피부에 염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눈물이 계속 난다거나, 눈가가 따끔거리고 간지럽고 부어오른다면 모낭충을 의심해 보아야 해요.

식초 세안 방법

 

식초 세안에 앞서 평상시처럼 클렌징 폼으로 클렌징을 해준 다음 식초 세안수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세안하면 되는데요. 식초 세안수로 세안을 한 후 흐르는 물에 식초 세안수를 꼼꼼하게 씻어내는 것 잊으면 안 되어요. 그리고 마무리는 찬물로 해주면 좋아요. 식초 세안법은 지성 피부인 분들에게 좋은데요. 지성피부인 분들은 매일 1회, 건성피부인 분들은 일주일에 2~3번 정도 해주는 것이 적당하다고 해요.

 

식초 세안수 만드는법

물 2L에 사과식초 1티스푼을 넣어주면 세안수 완성

 

주의할점

식초의 양을 많이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거나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아토피 피부인 분들은 절대 하면 안 되어요. 효과를 보기 위해 자주 식초 세안수로 세안을 할 경우 피부에 좋지 않아요.

마무리

모낭충 제거와 피부 탄력을 위해서 식초 세안법 한번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주의사항만 잘 지킨다면 아주 손쉽게 모낭충 제거와 피부 탄력을 얻을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