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베이킹소다 미용법 5가지

반응형

베이킹소다 미용법 알고 계시나요? 베이킹소다 하면 대부분 청소할 때 사용한다고만 생각하는데요. 베이킹소다 미용법 저도 처음 듣고 말이 안 된다고 생각했어요. 각질, 비듬 제거에 입욕제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청소할 때만 사용하지 말고 이제 피부에도 베이킹소다 활용해 보자구요. 베이킹소다 미용법 알아볼까요?

베이킹소다 미용법 5가지

베이킹소다 미용법

1. 얼굴 세안

얼굴 세안

 

베이킹소다와 오트밀과 꿀을 섞으면 영양 좋고 신선한 박피 크림으로 변신한다고 해요. 베이킹소다, 물, 오트밀 가루를 같은 양으로 섞은 뒤 꿀을 넣어 반죽을 만들어 주면 준비가 끝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준 반죽을 부드럽게 원을 그리면서 얼굴 피부에 문질러주면 각질을 제거해준다고 해요. 마무리는 따뜻한 물로 반죽을 씻어내주면 되어요.

2. 손 각질 제거

손 각질 제거

 

베이킹소다를 붓에 살짝 묻혀서 손과 손톱 주위에 바르고 깨끗해질 때까지 문질러주면 되어요. 물로 손과 손가락을 문질러 각질을 정리해준 뒤 따뜻한 물로 씻어 내면 손각질이 제거되는데요. 매니큐어 바르기 전에 해주면 깔끔하게 된다고 해요.

3. 발 뒤꿈치 굳은살 제거

발 뒤꿈치 굳은살 제거

 

미온수에 베이킹소다 2큰술, 라벤더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잘 섞어준 다음 발을 충분히 담가주세요. 그런 뒤에 베이킹소다, 물, 흑설탕을 같은 양으로 섞어 발에 바른 다음 문질러주면 굳은살을 제거할 수 있어요. 굳은살을 제거하고 나면 보습제를 바르고 따뜻한 타월로 발을 감싸 5~10분 정도 두세요. 굳은살이 연화되어 제거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4. 비듬 제거

비듬 제거

 

베이킹소다로 비듬을 없앨 수 있다는데요. 비듬을 없애려면 베이킹소다 적당량과 샴푸를 섞어서 머리를 문질러 주세요. 그런 다음 평소처럼 샴푸를 하고 깨끗이 헹궈내면 되어요.

5. 입욕제

입욕제

 

입욕제로 사용해도 좋은데요. 욕조에 베이킹소다 반 컵을 넣고 녹여준 다음 입욕을 하면 되는데요. 입욕하는 동안 산성이 된 피부를 중화시켜주고, 기름기와 땀을 씻어내 준다고 해요.

마무리

청소하는데 만능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미용에도 베이킹소다가 좋다는 사실은 잘 몰랐네요. 이제부터는 베이킹소다를 활용해 피부미용에도 사용해 보아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