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피부 미백에 좋은 음식 10가지

반응형

깨끗한 이미지라고 하면 당연히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하얀 얼굴 인데요. 누구나 투명하고 하얀 피부를 갖고 싶어 하지만 쉽지 않아요. 미백을 위해서 꾸준하게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준다는 미백 화장품 한 번쯤은 사용해 보셨을 거에요. 찬 바람이 불면 여름의 잔재로 없었던 주근깨나 잡티가 나타나거나 옅었던 기미가 유난히 짙어지는 경우가 생겨요. 가을철에는 건조하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데 여름철 내내 지쳐 있던 피부가 갑자기 탄력을 잃고 거칠어지며 주름이 생기기 쉬워요. 화장품에만 의지하지 말고 먹어서 하얀 얼굴 만드는 방법 궁금하시죠? 피부 미백에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피부 미백에 좋은 음식 10가지


맑고 투명한 피부 만들기

1. 레몬

레몬


레몬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미백효과를 높이는 장점이 있어요. 레몬은 비타민A,B,C,레티놀,베타카로틴 등 피부 미백 및 트러블 진정에 효과가 있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요.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미백 효과까지 준다고 하니까 정말 좋은듯 해요. 또한 구연산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들을 배출해준다고 해요. 레몬은 여러 가지 먹는 법이 있느니 신것을 먹지 못하는 분들은 요리에 첨가하거나 다른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섭취하면 되어요.

2. 아보카도

아보카도


착한 지방이라고 불리는 아보카도 는 비타민E와 오메가3, 6가 들어있어서 따로 영양제 챙겨 먹을 필요 없을 만큼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보카도 속 비타민B2, B6, E가 풍부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 성분들은 피부의 노화뿐 아니라 몸속 장기도 나이가 들면 노화가 진행되는데 이러때 아보카도가 효과적이라고 해요.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오메가 3과 6이 아보카도에도 들어 있다고 해요. 오메가 성분을 섭취하기 위해 약으로 먹을 때 생선 기름 냄새 때문에 고역 인분들이라면 아보카도를 꾸준히 먹는 것으로 대체해도 좋을 것 같아요. 아보카도에는 각종 비타민과 필수 지방산 성분이 들어있어 오일로 많이 이용하는데요. 아보카도 오일은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해 아보카도 관련 제품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기도 해요.

3. 키위

키위


키위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 칼륨 등이 풍부하여 피부 미백에 효과적인 과일이에요. 키위는 또한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줘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는 데 도움을 주어요.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각종 잡티에도 효과가 있고 피부의 콜라젠 생성을 도와주어서 탄력도 준다고 해요. 키위는 칼로리당 영양소 밸런스가 가장 뛰어난 과일 중 하나인데요. 즉, 적은 열량으로도 최대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데요. 나트륨 함량은 적고 칼륨의 함량은 높으며 지방 함량이 낮을 뿐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 공복감을 줄여주고 저혈당 과일로 분류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에요.

4. 브로콜리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로 풍부할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있는 식품이에요. 비타민C, E가 풍부해 노화 방지나 기미 주근깨와 같은 각종 잡티에 예방에 좋아요. 얼굴이 칙칙한 것이 고민인 분들에게도 얼굴의 생기와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고 해요. 또한, 브로콜리는 탁월한 항산화 작용을 하므로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와 성인병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배출하고 면역력을 강화해준다고 해요. 브로콜리 먹는 법으로는 일반적으로 삶아 먹거나 살짝 데쳐서 먹는데요. 버터를 두른 다음 굴 소스에 볶아 먹기도 하고, 마늘과 올리브유를 같이 넣어 볶아서 먹으면 맛나다고 해요.

5. 석류

 석류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젠이 함유되어있는 석류는 콜라젠의 결합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를 탄력 있고, 깨끗하게 해주며,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기미와 주근깨를 막아주는 대표적인 음식이에요. 미녀는 석류를 좋아한다는 말이 그냥 나온 말이 아니에요. 석류에는 비타민이나 칼륨, 폴리페놀, 에스트로젠이 풍부해 노화 방지나, 피부미용, 피부보호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또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겐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게 해주며 중성지방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최고의 식품이에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 생성 억제에 도움이 되고, 혈액 속의 독성이나 노폐물도 배출할 수 있어요. 몸속 노폐물이 빠져나가면 피부도 자연스럽게 건강해지겠죠? 여성들에게만 좋을 뿐 아니라 남성들의 전립선암이나 탈모도 예방해준다고 하니 피부 미백은 물론이고 건강을 위해 먹어야겠어요.

6. 파프리카

파프리카


투명한 얼굴과 칙칙한 피부톤을 가라앉혀주는 항산화 작용 많이 들어 보셨죠? 파프리카 속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피부의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주 드시면 피부 건강을 유지하며 화사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주어요. 빨간 파프리카는 비타민C와 철분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시면 피부를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으며, 하나씩 생기는 주근깨와 검버섯 등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7. 오이

오이


오이 는 미백이나 보습, 진정 등등 피부 관련해서 얘기가 나올 때마다 빠지지 않는 필수 아이템이에요. 오이에는 비타민C와 칼륨이 풍부해서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은 물론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 데에 오이만큼 좋은 것이 없다네요.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은 물론 오이 팩도 자주 해주시면 수분보충도 되기 때문에 피부 관리할 때 오이는 필수에요.

8. 토마토

토마토


토마토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라고 하는데요. 토마토에 있는 리코펜과 비타민B C가 함유되어있어 자외선에서 피부를 보호하고 화사하게 만들어주어요. 리코펜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관 내 노폐물과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 노화 방지에도 좋고 멜라닌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기미, 미백 등에도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하네요. 토마토 제철은 7월에서 9월이라고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토마토는 100g에 14㎈ 밖에 안 한다고 해요. 칼로리는 낮지만, 섬유질은 풍부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아주 좋은 식품이에요.

9. 시금치

시금치


시금치에 가장 풍부한 것은 엽산과 철분인데요. 엽산과 철분은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고 피를 맑게 만들어 피부 톤을 한층 밝게 만들어 주어요. 또한, 변비 때문에 어두워진 피부 색조에도 효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시금치를 포함한 녹색 채소는 철분과 오메가4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시금치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어요. 이는 면역체계를 향상하고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다른 채소에 비해 엽산과 철분이 많은 시금치는 건강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기특한 식품이에요. 시금치에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채소라 너무 익히는 것보다 살짝 데쳐서 영양소 파괴를 줄여 먹는 것이 좋아요.

10. 굴

굴


굴에는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물질이 있어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으며,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에 있는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 분비를 억제해 준다고 해요. 레티놀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피부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탄력을 증진해 주어요. 지금이 제철인 굴, 피부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굴을 많이 먹어서 하얀 얼굴 가져 보자구요.

마무리

화장품이나 시술을 통해 피부미백효과를 보는 방법도 나쁜 것은 아니에요. 맑고 투명한 피부, 하얀 얼굴을 가지고 싶다면 평소 피부 미백에 좋은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해서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것 같아요. 피부미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식품들이니 많이 챙겨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