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다크서클에 좋은음식과 없애는방법

반응형

다크서클없애는방법 너무 궁금한데요. 우리가 흔히 다크써클이 무릎까지 내려왔다고 하는 표현 중에 다크서클은 공식적인 의학 용어가 아니라고 해요. 눈 아래를 포함한 눈 주변의 색깔과 모양이 변했을 때 이런 표현을 하는데요. 다크써클은 사람에 따라 그 색과 형태가 굉장히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다크써클은 눈 주변 구조의 원인과 기능적인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해요. 그래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치료나 관리를 해야 해요. 다크서클 없애는 법 알아볼까요?


다크서클에 좋은음식과 없애는방법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1. 브로콜리

브로콜리


브로콜리가 다크써클에 좋다는 건 많이 알고 계실 거에요. 브로콜리는 뼈 건강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소화에 도움을 주어 변비를 방지하고, 과식을 막아주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2. 당근

당근


당근은 눈에 좋다고만 생각하는데요. 당근은 피로회복에도 좋고 다크써클 예방에도 참 좋은 음식이에요.

3. 연어

연어


연어는 타크써클 예방에 도움을 주고, 눈가를 환하게 만들어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있어요. 고단백 저열량 식품이라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다크서클 관리법

눈가 팩하기

눈가 팩하기


천연 팩이나 얼음팩을 이용하여 부기를 빼주는 것도 좋은 다크서클 없애는 법이에요. 눈 밑의 근육이나 지방으로 다크서클이 생겼다면 자극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배나 감자를 으깨어 만든 팩을 거즈와 함께 눈 밑에 덮어 두거나 얼음팩을 이용하면 붓기는 물론 피로까지 해소되어 다크서클에 좋아요.

눈가를 정기적으로 5~10분 정도 팩을 해주면 눈가 미백 효과가 있어 다크써클 개선에 도움이 되고 부기를 빼주는 효과도 있으니 잊지 말고 해주세요.

녹차티백으로 팩을 해주면 좋아요. 녹차티백뿐 아니라,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티백이면 다크서클에 도움이 되는데요. 녹차를 우리고 난 티백을 용기에 담아 뚜껑을 잘 덮은 후 냉장고에 밤새 넣어 보관하세요. 차가우면 차가울수록 다크서클 없애는데 좋아요. 그 후에 티백을 양쪽 눈위 에 올려주시면 되어요. 15분 정도 팩하듯이 해주면 되어요.

눈가 마사지

눈가 마사지


네손가락을 이용하여 눈 밑에 근육의 결대로 살짝 밀어내어주면서 눈 밑에 쌓여있던 노폐물을 빼주세요. 한 부위당 3~4회 반복해서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해주면 좋아요.

눈두덩 위에도 피부 결대로 밀어주세요. 마찬가지로 3~4회 반복해주세요. 이번에는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눈 밑 근육을 서서히 모아서 집어주세요. 눈 밑에 노폐물이 잘 빠지는 마사지 방법이에요.

다크서클 원인은?

다크서클 원인은?


1. 색소침착

눈 화장을 진하게 자주 하면서 잠들기 전 클렌징을 제대로 하지 않았을 때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세안 후 얼굴 클렌징과는 별도로 눈가 전용 리무버를 통해 꼼꼼하게 화장품 노폐물을 모두 제거해야 하는데요. 눈 화장 노폐물을 꼼꼼하게 제거하지 않으면 눈 주변 피부가 검게 침착될 수 있어요. 눈화장을 지울 때에도 알코올이 많이 함유된 제품은 피해주시는 게 좋구요.눈가주름없앤다고 아이크림을 너무 많이 바르게 되면 눈가 피부조직에 자극이 있어 다크써클 생길 우려가 있다고 해요.

2. 얇은 눈 밑 피부

호르몬 분비 및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긴 경우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어요. 뜨거운 햇볕에 오랫동안 노출되거나 월경을 하는 중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기면 피부의 멜라닌 세포가 증가하여 눈 밑이 검고 칙칙해질 수 있다고 해요. 자외선도 다크서클이 발생하는 원인이기 때문에 자외선을 잘 차단해 주어야 해요. 또한, 눈 주위의 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 두께가 얇고 투명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혈관이 잘 보이는데요. 수면이 부족하고 생활 방식이 불규칙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서 혈관이 확장되는데요. 얇은 피부 아래로 혈관이 드러나 피부가 푸르게 변색되어 보인다네요.

3. 눈 밑 지방의 함몰

눈 아래 지방의 탄력이 감소하고 폭 파이는 경우에도 다크서클이 심해 보이는데요. 보통 나이가 들면서 눈 아래의 지방이 자연스럽게 탄력이 떨어지고 쳐지게 돼요. 쳐지고 탄력이 감소한 눈 아래 지방이 다크써클처럼 보이면서 나이가 더 들어 보이는데요. 얼굴 살이 빠지고 얼굴의 근육들이 드러나는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어요. 무리한 체중 감량이나 영양부족이 원인이에요.

4. 눈 밑 지방의 돌출

눈 아래 지방이 볼록하게 돌출된 경우에도 다크서클로 보이게 되어요.

마무리

다크서클은 사람 전체분위기를 무겁게 만들어요. 인상을 어둡게 보이게 만들기도 하구요. 이런 다크서클을 잘 관리하여 내 얼굴에서 몰아내 버리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