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뷰티푸드로 완성하는 이너뷰티

반응형

뷰티푸드 로 체중감량만 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몸속부터 가꾸는 이너뷰티 가 화제인데요. 이너뷰티는 단순히 피부관리를 말하는 게 아니라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서 신체 리듬을 바로잡고 아름다운 피부는 물론 체력까지 키울 수 있다고 해요. 피부 관리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뷰티푸드에 대해 알아볼까요?


뷰티푸드로 완성하는 이너뷰티


이너뷰티에 좋은 뷰티푸드 5가지

1. 장미잎차

장미잎차


장미꽃잎차는 석류보다 에스트로젠 함량이 더 많으며 비타민A 함량도 토마토보다 높다고 해요. 오렌지보다 40배 많은 비타민C를 가지고 있으며 식물성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석류에 8배 많다고 해요. 또한, 눈과 피부재생에 좋은 비타민A의 경우 토마토의 20배라니 정말 놀라워요. 말린 장미잎차는 향이 좋고 색도 예뻐 눈으로 마시는 차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장미잎차는 신경안정과 숙면, 스트레스 해소에 좋아요. 에스트로젠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폐경기 여성에게 좋다고 하는데요. 안토시아닌 함유율이 높아 활성산소제거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어 콜라젠이 잘 만들어지도록 촉진해준다고 해요. 비타민E와 비타민K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를 재생시키는데, 아주 좋으며 다량의 비타민C로 피부 영양공급과 자외선 노출에 자극을 받은 피부에 진정효과가 있다고 해요. 커피보다 하루 한 잔의 장미잎차를 마셔보는 게 어떨까요?

2. 방울토마토&호두

방울토마토&호두


방울토마토의 다이어트 효과는 이미 잘 알려져 있는데요. 100g  기준 16kcal로 열량이 낮아 체중조절, 비만관리에 아주 좋아요. 또한, 비타민C 성분이 많아 피로를 덜어주는데요. 아미노산 대사를 높여주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좋아요. 방울토마토는 눈 건강 개선에도 좋은데요. 비타민A가 풍부하여 눈의 혈액순환을 도와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 눈의 피로를 없애주어요. 피부미용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각종 무기질, 비타민 성분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아미노산 대사를 상승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탄력, 주름개선 등 피부미용에 효능 만점이에요.

호두 효능으로 피부노화방지를 손꼽을 수 있는데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호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지방산이에요. 호두에는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E 등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건강에 좋아요. 멜라토닌 성분이 스트레스 해소 및 불면증 등의 수면 장애를 개선해 준다고 해요. 미인은 잠꾸러기라고 숙면이 미인되는 지름길이에요.

먹는 법으로는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호두와 방울토마토를 함께 갈아 먹으면 되어요. 호두와 방울토마토를 갈아 먹을 때 연두부를 으깨 넣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하다고 해요.

3. 알로에 겔

알로에 겔


알로에 겔은 알로에 베라의 잎 중 비가식 부분과 외피를 제거한 후 겔 부분을 분리하여 건조하거나 분쇄 농축하여 식용에 적합하도록 한 것을 말하는데요. 알로에 겔을 공복에 먹으면 항염증 작용과 함께 세포를 보호하고 재생시키는 작용을 해주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 진정, 보습, 상처치유 등 피부미용에 좋아요.

먹는 법으로는 알로에 겔과 무가당 요구르트를 믹서에 갈아 알로에 요구르트로 먹으면 간편해요. 알로에 주스는 갈증 해소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알로에 효과를 더 증진하기 위해 알로에와 물을 2:1의 비율로 갈아 마시면 된다고 해요.

4. 병아리콩

병아리콩


병아리콩은 생긴 모양이 병아리 머리와 흡사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원산지가 이집트라 이집트콩이라고도 불려요.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밤처럼 고소한맛을내는 병아리콩,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아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항산화 물질과 식이섬유도 풍부해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에 아주 좋아요. 또한, 칼륨 성분이 체내에 쌓인 나트륨까지 배출해준다고 해요. 콩을 아침에 삶아 도시락에 넣고 다니면서 틈틈이 먹어주면, 허기가 지거나 입이 심심할 때 간식 먹듯 자주 먹어주면 무리 없이 병아리콩을 섭취할 수 있어요.

5.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 1큰술(15mL)은 약 116kcal의 열량을 내며, 지방은 13g 정도를 함유하고 있다는데요. 코코넛 오일의 성분으로는 포화지방이 대부분이고 그 외에 철분, 비타민 E, 비타민 K, 폴리페놀 화합물 등이 들어있어요. 코코넛 오일에는 다양한 종류의 포화지방산이 들어있는데 특히, 라우르산, 카르포 익산, 카프르산 3가지의 중쇄 지방산(Medium Chain Triglycerides, MCT)을 함유하고 있어요. 코코넛 오일은 피부에 발라도 좋고 먹어도 좋은 아이템. 코코넛오일은 임산부들이 튼살 방지 크림과 함께 병행해서 마사지용으로 사용하기도 해요.

먹는 법으로는 얼음 틀에 좋아하는 과일, 바나나, 포도, 키위, 블루베리 등등 과일을 깨끗이 씻어 틀에 넣은 후 그 위에 코코넛오일을 부어 얼린 다음 하루 세 번 식전 30분에 먹으면 된다고 해요. 다른 방법으로는 식용유 대신 코코넛오일을 이용하거나 샐러드드레싱으로 활용하면 좋아요. 밥할 때도 한스푼 넣어주는 것도 방법이에요. 코코넛 오일, 특히 볶음요리에 사용하면 풍미가 깊어지고 고소한 맛이 나는데요. 아이스크림에 뿌려 먹거나 과일과 함께 갈아 스무디로 마셔도 좋아요.

마무리

겉만 예뻐지는 뷰티법은 이제 그만! 속까지 예뻐지는 이너뷰티, 뷰티푸드로 시작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