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달걀노른자팩 으로 물광피부, 꿀피부 만드는법

반응형

달걀노른자팩 으로 꿀피부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깜짝 놀랐는데요. 푸석한 얼굴, 건성 피부에 잃어버린 광채를 찾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계란의 노른자에는 레시틴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유화성, 분산작용, 기포성, 산화 방지작용 그리고 피부나 모발에 수분을 유지하여 촉촉하게 하는 에모리엔드효과, 침투작용 등을 가지고 있어요. 물광피부, 꿀피부를 만들어준다는 계란노른자팩 만드는 방법과 효능 알아보아야겠죠?


달걀노른자팩 으로 물광피부, 꿀피부 만드는법


달걀노른자팩 피부관리 방법 알아보기

계란노른자팩,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기

계란노른자팩,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기


계란레시틴 성분이 거칠어진 피부에 윤기를 공급해 주어요. 특히 계란노른자는 세정효과가 탁월한데요. 피지 제거 효과가 있어 지성 피부에도 매우 좋아요. 모공을 조여 주는 역할을 하여 탄력이 없고 처진 피부에 팽팽한 탄력을 주어요.

만드는 법

밀가루 2티스푼에 물을 조금 넣어 걸쭉한 상태로 만든 다음 계란노른자를 섞어주세요.

팩하는 법

각질이 일어난 부위를 중심으로 골고루 펴 바르고 10분 정도 두세요. 피부가 조여드는 느낌이 들기 시작하면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고 피부에 수렴 효과(오그라들게 한다는 뜻, 모공의 크기를 줄인다)를 위해 찬물로 마무리를 해주면 되어요.

계란노른자 + 밀가루팩, 유·수분 밸런스잡기

계란노른자 + 밀가루팩, 유·수분 밸런스잡기


계란노른자의 레시틴 성분이 피부를 윤기 있게 가꾸어 주기 때문에 건조해진 피부나 피부의 당김이 심할 때 계란노른자 + 밀가루 팩을 해주면 효과적이에요. 잔주름을 예방하고 유·수분 균형을 맞춰준다고 해요. 지성 피부인 사람은 피하세요.

만드는 법

계란노른자 1개, 밀가루 적당량, 살구씨 오일 1큰술을 준비하세요. 달걀노른자에 밀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갠 후 살구씨 오일을 섞어주세요. 살구씨 오일은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팩하는 법

얼굴에 가제를 올리고 팩을 바른 다음 10분 동안 팩을 해주세요. 그런 다음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세안한 다음 찬물로 마무리해주면 되어요.

계란노른자 + 살구씨가루팩, 노화 방지와 잔주름 개선

계란노른자 + 살구씨가루팩, 노화 방지와 잔주름 개선


살구씨에는 리놀산필수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를 희고 윤기 있게 하는 데 효과가 있어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계란노른자와 섞어 팩을 하면 노화된 피부에 잔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해요. 또한 살구씨에는 비타민A베타카로틴이 많아요. 베타카로틴은 항노화작용을 해주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살구가 주근깨나 검버섯, 기미 등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도 많이 알려져 있어요.

만드는 법

계란노른자 1개, 꿀 1큰술, 살구씨 가루 1 TS를 준비해 주세요. 작은 용기에 살구씨가루를  한숟갈,꿀 한 숟갈, 계란 노른자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곡물가루가 집에 있다면 오트밀, 감초가루 넣고 해주시면 더 좋아요.

팩하는 법

잠자리에 들기 전 깨끗이 세안한 후 스팀타월로 모공을 활짝 열어주세요. 거즈를 물에 잘 적셔서 얼굴에 올린 후 살구씨 팩을 듬뿍 잘 펴 바르고 20분 정도 후에 세안을 해주면 되어요. 팩하기 전에 눈가와 입가에 크림이나 에센스를 발라주면 더욱 좋아요.

달걀노른자 + 우유팩, 촉촉한 피부 만들기

달걀노른자 + 우유팩, 촉촉한 피부 만들기


레시틴 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노화를 막아주어요.

만드는 법

달걀노른자 1개, 우유 1큰술, 참기름 1~2방울 준비하세요. 우유 1 TS(큰 술=15cc)에 달걀노른자 1개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참기름을 1~2 방울 섞으면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해요.

팩하는 법

달걀노른자 팩을 얼굴과 목에 골고루 바른 후 마스크나 비닐랩으로 덮고 20분 정도 두었다가 씻어내면 되어요. 우유의 진정효과로 야외활동 후에 화끈거리는 피부 진정에 좋아요.

계란노른자 + 바나나팩, 당김이 심한 피부 관리

계란노른자 + 바나나팩, 당김이 심한 피부 관리


바나나에 들어 있는 비타민 A당분이 피부 결을 매끄럽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바나나에는 당분이 풍부해서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기 때문에 건성 피부에 좋고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에도 효과적이에요. 노화된 피부건성 피부에 좋으며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는 피부에 효과적이에요.

만드는 법

계란노른자 1개, 바나나 1/2개, 영양 크림 1큰술, 얼굴용 거즈를 준비하세요. 바나나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간 바나나1/2개에 달걀노른자와 영양 크림을 섞어주세요.

팩하는 법

앞서 만든 바나나 팩을 얼굴에 발라주어요. 농도는 밀가루를 약간 섞어 조절해 주면 되어요. 그런 다음 거즈를 덮고 다시 한번 더 덧바른 다음 20분 정도 팩을 해주세요. 팩이 마르면 세안해 준 다음 로션으로 마무리하면 되어요.

계란노른자 +녹차팩, 잡티제거

계란노른자 +녹차팩, 잡티제거


녹차는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과 다량의 비타민 C, 토코페롤 그리고 아미노산이 들어 있는데요. 카테킨 성분은 피부에 강력한 수렴 및 진정효과를 나타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어주는 효과가 있어요. 비타민 C와 토코페롤은 기미주근깨 형성을 억제해 미백효과를 주어요. 아미노산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고 해요.

만드는 법

녹차 가루 1 TS, 계란노른자 1개, 밀가루를 준비하세요. 녹차 가루와 달걀노른자, 물을 섞어 걸쭉하게 만들어 주면 되어요.

팩하는 법

달걀노른자 녹차 팩을 얼굴에 고루 펴 바른 뒤 10~15분 정도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잘 씻어내고 찬물로 마무리하면 되어요.

효과 두 배로 보는 tip

팩을 하기 전 세안과 마사지를 해주어 피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면 더욱 좋아요.

스팀 타월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찬물로 마무리 세안을 해주어 모공 수렴 해주는 것 잊지 마세요.

세안 후 건성 피부는 에센스나 영양 크림을 지성 피부는 아스트린젠트 등을 바르고 마무리해주면 더욱 좋아요.

달걀노른자 효능


냉장고를 열면 항상 보이는 계란, 여러 개도 필요 없이 딱! 한 개만 있으면 피부에 영양공급은 물론 모공까지 관리 할 수 있어요. 건성이나 노화된 피부에 계란노른자 팩을 해주면 피부에 탄력감이 생기고 주름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달걀노른자에 들어 있는 레시틴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레시틴은 천연유화제, 항산화제, 분산제이며 친수성 성분으로 수분을 끌어당기며 보습제 역할을 한다고 해요. 달걀노른자는 피부 속 깊이 영양을 공급해주는데요. 피부가 건조해져 각질이 하얗게 일어났을 때는 계란노른자가 효과적이에요. 계란노른자는 건성 피부에 효과적이며 지성 피부일 경우에는 흰자만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마무리

천연성분 팩을 직접 만들어 집에서 피부관리를 하면 재료를 믿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내가 원하는 효과에 어울리는 천연재료를 혼합하여 팩을 원하는 대로 만들어 내 피부를 관리하는 것 매력적이지 않나요? 달걀노른자 팩 흔히 보이는 재료를 활용해 피부미인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