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발뒤꿈치 각질제거, 부티나는 풋케어방법

반응형

발뒤꿈치 각질제거 어떻게 하고 있나요? 겨울이 되면서 건조해진 피부가 하얗게 일어나는 발바닥 각질 때문에 고민하고 있지는 않나요? 특히 여성들은 맨발로 구두, 샌들 등을 자주 신게 되는데요. 발뒤꿈치 각질로 인해 중요한 자리에서 하얗게 일어난 발바닥으로 인해 낭패를 보는 일이 생기기도 해요. 발바닥 각질제거 방법 알아두어 더는 발뒤꿈치 각질로 인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발뒤꿈치 각질제거, 부티나는 풋케어방법


발뒤꿈치 각질제거 깨끗한 발 만드는법

발각질, 발뒤꿈치 갈라짐

발각질, 발뒤꿈치 갈라짐


발은 모든 체중을 지탱하는 중요한 부분인데요. 중요한 부분인 데 비해 평소 신경을 쓰지 않는 부분이기도 해요.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발뒤꿈치 각질과 갈라짐으로 고생하게 되어요. 각질이란 외부 오염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보호막의 역할을 다하고 죽은 피부인데요. 피부에 계속해서 생겨나지만, 제때 없애주지 않고 자꾸 쌓이게 내버려 둔다면 굳은살로 변해요. 각질은 피부 주기에 따라 자연스럽게 제거되지만, 발뒤꿈치는 그러지 못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해요. 일주일에 1~2회 정도의 관리가 가장 적당하다고 해요.

발뒤꿈치 각질제거 방법

우유

우유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우유를 활용하여 발뒤꿈치 각질제거를 해주면 되어요. 우유에 따뜻한 물을 섞어 30분 정도 발을 담근 뒤 마사지하듯이 골고루 문질러주면 하얗던 각질이 깨끗이 사라지는 마법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우유 속에 함유된 AHA 성분이 죽은 각질 세포를 녹여 각질을 벗겨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마사지 후에는 깨끗한 물로 여러 번 헹군 뒤에 물기를 제거하고 보습을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2~3스푼 넣고 5분 정도 발을 담가둔 뒤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문질러주면 각질이 말끔하게 벗겨지는데요. 충분히 불려준 다음에는 베이킹소다를 손에 조금 덜어 골고루 문질러 주는 것도 좋아요. 탄산수소나트륨이 물에 녹으면서 연수작용을 하므로 각질제거뿐만 아니라 보습까지 도와준다고 하네요. 베이킹소다로 각질을 제거할 때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 식초를 섞어주는 것도 하나의 팁이에요.

달걀껍데기 팩

달걀껍데기 팩


달걀 껍데기에는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달걀 껍데기의 단백질 성분이 발뒤꿈치의 각질을 녹여주는 효과가 있어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아요. 그러나 달걀 껍데기는 얼굴이나 다른 신체 부위에 사용하지 마세요. 달걀 껍데기를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준 다음 사용하지 않는 크림과 섞어주어 팩을 만들어 주세요. 이렇게 만든 팩을 발뒤꿈치에 덜어 원을 그리듯이 돌려가며 10~15분간 롤링하듯 마사지해주세요. 충분히 마사지를 해준 뒤 발뒤꿈치 전용 각질제거기 같은 것으로 각질을 제거해 주면 더욱 효과가 있어요.

흑설탕 팩

흑설탕 팩


흑설탕 팩은 각질제거와 동시에 보습효과까지 볼 수 있는데요. 달걀껍데기 팩으로 스크럽을 해준 뒤 흑설탕 팩으로 보습을 해주면 더더욱 효과가 좋아요. 흑설탕 팩을 만들기 위해서 굵은 소금과 올리브오일, 흑설탕을 1 : 1 : 1의 비율로 섞어주세요. 그런 다음 흑설탕 팩을 발뒤꿈치에 바르고 랩으로 감싸준 뒤 10~15분간 팩을 해주면 되어요.

토마토 각질 제거법

토마토 각질 제거법


사과, 토마토, 오렌지 같은 AHA 성분이 함유된 과일을 이용해서 발뒤꿈치 각질제거를 해주어요. 사과, 토마토, 오렌지를 반으로 잘라서 속을 파준 뒤에 과일 껍질 부분에 소금을 뿌려준 뒤 껍질 부분에 발뒤꿈치를 대고 약 20~30분 후에 떼어주면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아요. 사과, 토마토, 오렌지 등 과일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인 AHA가 피부의 각질을 연화시켜 발뒤꿈치 각질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족욕

족욕


족욕은 발의 피로를 풀어줄 뿐 아니라 전신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손발이 찬 사람의 경우에는 꾸준한 족욕을 통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수족냉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족욕을 할 때는 복사뼈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준 후 중간중간 물이 식으면 따뜻한 물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아요. 족욕물의 온도는 약간 뜨거운 40도 정도가 적당하며 시간은 20분 정도 족욕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풋 크림을 이용한 보습 및 영양분 공급

풋 크림을 이용한 보습 및 영양분 공급


발뒤꿈치 각질제거를 위해 스크럽까지 하고 난 상태에서는 발을 보호하기 위해 풋 크림을 발라주어 영양분을 공급하고 보습을 해주는 거 잊지 마세요. 바세린이나 바디로션등 보습효과가 있는 크림을 발라주면 되는데요. 발 전용 크림인 풋크림 같은 제품을 사용해도 좋아요.


발뒤꿈치 각질을 제거할 때 흔히 돌이나 칼같은것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정말 피해야 하는 방법이에요. 각질제거를 심하게 하면 각질층이 더 두꺼워질 수도 있고, 세균 감염 등의 우려도 있기 때문이에요.

마무리

지금까지 발뒤꿈치 각질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시중에 스크럽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어서 발각질 제거를 할 수 있지만, 집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발바닥 각질 관리를 할 수도 있다는 사실, 거기에 천연재료로 만들어 피부에 자극을 덜 주기 때문에 더 좋은 방법이겠죠? 발관리 잘하여 보송보송한 발뒤꿈치를 만들어 보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