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Food

달걀 대용식, 어떤 식품들이 좋을까?

반응형

달걀 대용식 으로 어떤 식품들이 좋을까요? 계란에는 단백질 등 영양분이 풍부하고 무엇보다 값도 저렴해서 많은 사람이 즐겨 먹었는데요. 달걀 대신 먹을 수 있는 영양 식품은 무엇이 있을까 한번 알아볼까요?


달걀 대용식, 어떤 식품들이 좋을까?


달걀 대용 식품

1. 돼지고기

돼지고기


돼지고기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비타민도 풍부한데요. 비타민 B1이 100g에 0.4-0.6mg 정도로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소고기(0.07mg /100g)보다 10배정도 많은데요. 비타민 B1은 체내에서 포도당의 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해요.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 생산에 매우 중요한 비타민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이에요.

2. 두부

두부


두부는 달걀처럼 단백질이 많으면서도 열량과 포화지방 함유량이 적어 다이어트식으로 아주 좋은 식품이에요. 두부 216g의 열량은 147㎈밖에 되지 않는다고 해요. 두부보다 달걀에는 3배, 쇠고기에는 4~5배의 칼로리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두부는 다이어트에는 최고의 식품이네요. 쌀밥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들에게는 쌀에 부족한 필수아미노산인 라이신이 풍부한 두부가 정말 좋다고 해요.

3. 우유

우유


우유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데요. 성인이 꾸준히 우유를 마시면 근육량이 떨어지는 근감소증을 예방, 치료하고 고령층의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마무리

달걀 대용식을 떠나 우리 주위에는 싼 가격에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을 수 있는, 평소에 자주 먹으면 다양한 영양성분 섭취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식품들이 많아요. 달걀 대신 먹을 수 있는 대용식으로 건강 챙기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