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Food

가을에 먹으면 좋은 식품 5가지

반응형

가을은 식욕이 폭발하는 계절이에요. 지난 뜨거운 여름 더위를 이겨내느라 기력이 떨어져 가을에는 보충을 해주어야 해요. 이런 가을에 먹으면 몸에 좋은 해산물 5가지 에 대해 소개할까 해요.


가을에 먹으면 좋은 식품 5가지


가을 해산물 추천 5가지

1. 게 (9~10월)

게 (9~10월)


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서 소화성도 좋고 담백한 가을 대표 해산물이에요. 필수아미노산이 많아서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고 병의 회복기에 있는 사람이나 허약체질, 노약자에게 매우 좋은 식품이에요. 최고의 영양식품이자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게 효능으로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어요. 칼슘과 인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어요. 게안에 많은 타우린은 망막을 형성하거나 시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메티오닌, 시스탄과 같은 황을 함유하기 때문에 알코올 해복에 도움이 되고 심장이나 간기능을 증진해준다고 해요. 제철 게 정말 강력추천에요.

2. 대하 (9~12월)

대하 (9~12월)


키토산, 타우린, 필수 아미노산 등 영양도 풍부해 가을철 음식으로 꼭 챙기는 음식인데요. 100g당 93kcal인 대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이에요. 찜이나 구이, 튀김, 전 등 다양한 요리로 요리해 먹으면 좋은데요. 대하에 풍부하게 함유된 키토산은 섬유질의 하나인 키틴 요소의 일부가 분해되어 화합물이 된 것이며, 항균, 작용, 면역력 증강 등의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해요. 특히 이 키토산은 새우의 꼬리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새우튀김을 먹을 때는 꼬리까지 먹으라 하는 거예요. 또한, 지방의 침착을 방지하고 몸 밖으로 불순물의 배출을 촉진해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며, 성장 발육과 피부미용에도 좋아요.

3.고등어 (9~11월)

고등어 (9~11월)


고등어는 오메가3가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이에요. 오메가3는 피부의 수분을 오랫동안 잡아줄 수 있는 지질층을 형성해 주고, 수분 보유력을 늘려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에 각질이 일어나거나 피부가 갈라지는 등의 증상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고등어의 섭취방법으로는 자반, 조림, 얼간, 튀김 등이 있어요. 고등어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은 무에요. 무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 C와 소화효소가 고등어의 영양을 보완해 주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하네요. 고등어 효능으로는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EPA, DHA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지방 섭취로 좋은 식품이에요.

4. 굴 (9~12월)

굴 (9~12월)


굴은 가을 식품 중에서 정말 강력추천하는 것 중 하나인데요. 굴에 다량 함유된 타우린 성분으로 인하여 현대인의 지친 몸을 개선해 피로를 해소하는데 좋아요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리는데 이를 섭취하게 되면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어요. 굴에는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압을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되어요.

5. 해삼 (10~11월)

해삼 (10~11월)


해삼은 약효가 마치 인삼과 같다고 하여 바다의 인삼이라는 의미로 해삼(海蔘)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바다의 인삼이라고 할 만큼 몸에 좋은데요. 해삼의 연골 부분에는 콘드로이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탁월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기미 및 주근깨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예로부터 해삼은 신장강화, 원기증진 및 정자생성 촉진에 영향을 미쳐 남성의 성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해삼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철분 결핍으로 인한 빈혈이나 어지럼증 등에 도움이 되어요. 해삼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수산식품 중 유일하게 칼슘과 인의 이상적인 비율로 함유되어 있어 치아와 골격 형성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이상적인 식품이에요. 단백질이 풍부할뿐더러 다이어트 시 결핍될 수 있는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중을 감량할 때 좋은 식품이에요. 해삼에는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요오드와 알긴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추천이에요.

마무리

가을을 맞이하여 우리 몸에 좋은 해산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효능이 좋다고 하여 너무 많이 섭취하거나 효능만 믿고 그것만 먹는 일은 미련 한일이니 하지 말아야겠죠? 기본적인 음식 섭취에 더불어 제철 해산물을 즐긴다면 더욱더 몸에 좋을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