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Living

어그부츠 세탁 관리법, 남자들이 어그 싫어하는 이유?

반응형

어그부츠 세탁 관리법 다들 잘 모르고 계시죠? 본격적으로 날씨가 추워지면서 어그부츠를 많이 신게 되는데요. 신다 보면 때가 타고 부츠 뒤쪽이 눌려 발바닥과 신발 바닥이 따로 노는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되기 쉬워요. 이런 모습 때문에 관리하지 않으면 한해만 신고 버리게 되는데요. 어떻게 관리해야 어그부츠를 오래 신을 수 있을지 어그부츠 세탁법, 관리법 알아볼까요?

 

어그부츠 세탁 관리법, 남자들이 어그 싫어하는 이유?

 

어그부츠 세탁 관리법

남자들이 어그부츠 싫어하는 이유

남자들이 어그부츠 싫어하는 이유

 

어그부츠는 호주에서 양털을 이용해 서퍼들을 위해 만들어진 부츠인데요. 원래는 남성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해요.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며 겨울철 여성들의 잇 아이템이 되었는데요. 어그부츠는 관리가 가장 중요해요. 남성들이 어그 부츠를 잘 관리하지 못해 찌그러지고 더러워진 여성들의 어그부츠를 싫어하는 거예요. 어그부츠는 제대로 된 부츠 관리 방법으로 관리를 해주어야만 하는데 그렇지 못하면 뒤꿈치가 뭉개져서 보기 흉하게 되거나 색이 바래고 오염물질에 젖어 더러워 보이게 되어요. 아무리 예쁜 여자라도 이런 망가진 어그 부츠를 신고 있다면 여자로서의 매력이 없어져 버리는 거예요. 그렇다면 어그부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세탁, 관리법 알려드릴게요.

평상시 관리법

평상시 관리법

 

평상시 어그 부츠를 신은 후 집에 돌아오면 구둣솔, 칫솔 등을 이용해결방향대로 먼지를 바로 제거해주어야 해요. 먼지가 묻은 상태에서 물이 닿게 되면 얼룩이 지거든요. 그래서 미리미리 관리해주어야 해요. 또 진공청소기에 납작한 노즐을 끼우고 한쪽으로 쓸어내리듯 먼지 제거를 해주어도 좋아요.

때나 얼룩이 졌을 때 관리법

때나 얼룩이 졌을 때 관리법

 

때나 얼룩이 묻었다면 전용 스프레이나 클리너로 관리해주어야 해요. 어그부츠의 외피는 가죽과 퍼의 중간 단계인 스웨이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안쪽에는 양털이 들어있는데요. 스웨이드 전용 클리너 하나 정도는 장만해 두는 게 좋아요. 전용 클리너로 청소할 때는 스펀지로 문지르지 말고 톡톡 두드려 먼지나 얼룩을 빼주세요. 만약 클리너가 없다면 지우개를 이용해 살살 지워도 되는데요.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라면 물 1리터, 알코올 300cc, 중성세제 10cc를 섞어 희석한 후 부츠를 넣고 5분간 담가 솔로 문질러주세요.

비, 눈 오는 날 관리법

비, 눈 오는 날 관리법

 

될 수 있는 대로 비나 눈이 오는 날은 신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비나 눈이 오는 날에 어그부츠를 어쩔 수 없이 신었다면 신은 후 마른 수건으로 꼭꼭 눌러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그런 다음 부츠 안에 신문지 등을 넣어 그늘에서 2~3일 바짝 말려주어야 해요. 다 마른 후에는 솔로 먼지를 털고 얼룩은 클리너로 세척해 주세요. 빨리 말린다고 드라이기나 난로에 말리면 모양이 뒤틀려 다시는 신지 못하게 된다는 점 명심하세요.

어그부츠 세탁법

어그부츠 세탁법

 

세탁은 1년에 한 번 해주는 게 좋은데요. 양가죽이 주재료인 어그부츠는 물에 노출되면 가죽이 쭈글거리게 되기 때문에 세탁은 되도록 피하고 세탁을 해야 한다면 찬물에 울 샴푸나 중성세제로 단시간에 세탁해 꼭 그늘에 말려주세요.

마무리

겨울철 잇아이템 어그부츠, 잘 관리된 어그부츠는 매력을 높여주지만 관리 안 된 어그부츠는 매력을 죽이는 것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인상까지 나쁘게 만든다는 점 알아두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