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천연 꿀팩 만드는 법 5가지

반응형

꿀팩 으로 피부를 가꾸는 분들이 많아요.  환절기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져서 수분유지와 영양공급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럴 때일수록 팩을 해주어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꿀은 가장 쉽게 구할 수 있고 꿀팩은 만들기도 간단한데요. 집에서 꿀팩 만드는 법 알아볼까요?


천연 꿀팩 만드는 법 5가지


안 꿀꿀한 얼굴, 꿀팩 만들기

꿀의 효능

꿀의 효능


보습,노화방지

꿀은 보습력이 뛰어나고, 수분과 영양을 깊숙하게 공급해주는 역할을 해요. 꿀에는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이 들어있어 피부에 영양공급을 해주고, 비타민C, 비타민B, 칼슘 등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해주고 피부재생을 도와주어요.

항산화를 위한 프로폴리스가 많이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 노화 예방에도 탁월한데요. 꿀을 먹었을 때 효능은 피로회복, 빈혈 예방, 피부미용 등 많은 효능이 있는데요. 먹기만 해도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꿀, 꿀을 피부에 사용해도 먹는 것 만큼의 효과가 있어요.

염증에 효과

꿀은 살균력이 뛰어나므로 작은 염증이나 뾰루지 등의 트러블이 있는 피부에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해요.

매끄럽고 촉촉하게

꿀은 수분을 끌어 당기고 보유하는 능력이 있다고해요 그래서 보습효과를 볼 수 있고 비타민 B2와 B12가 다량 들어있어 피부에 탄력을 주는 효과가 있어요.

각질제거

꿀에는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어 노폐물을 깨끗하게 없애준다고해요.

꿀팩 만드는법

1. 오이를 이용한 꿀팩 만들기

오이를 이용한 꿀팩 만들기


오이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의 흐름을 좋게 하고, 몸 안에 쌓여있는 염증을 배출시켜 피를 맑게 해주고 면역력까지 증진되는 효능이 있어요. 오이에 있는 비타민C는 미백효과 가 있으며 콜라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윤기 있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 주어요. 오이는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 해 주는데 탁월해요.

재료

오이(반개) / 꿀 / 밀가루

만드는 방법 / 사용 방법

오이를 믹서기에 넣고 잘게 갈아준 다음 꿀을 잘 섞어 주어요. 오이를 갈면 물이 많이 생기는데요. 밀가루를 넣어서 농도를 조절해 걸쭉하게 만들어주면 되어요. 꿀팩을 얼굴에 펴 발라 주어요. 20분 정도 내버려 둔 후 미온수로 물세안을 해주면 되어요.

2. 레몬과 달걀흰자를 이용한 꿀팩만들기

레몬과 달걀흰자를 이용한 꿀팩만들기


집에서 간단하게 꿀팩을 만드는 방법의 하나는 레몬달걀흰자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먼저 꿀 한 스푼에 레몬즙을 약간 넣고 달걀흰자를 섞어 주면 되어요.

너무 간단하다구요? 레몬, 계란흰자 꿀팩을 얼굴에 고루 펴 바르고 20분 정도 지난 다음 미온수로 씻어내면 되어요. 만드는 것 만큼 사용법도 너무 간단하죠? 레몬과 달걀흰자를 이용한 꿀팩으로 간단하게 피부관리 시작해 보세요. 계란 흰자는 피부 탄력을 강화해 미세한 주름에 효과가 있고 레몬의 구연산 성분이 피부착색 같은 잡티를 완화하고 피부미백 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재료

꿀 한 작은술 / 레몬즙 한 작은술 / 계란흰자 한 개

만드는 방법 / 사용 방법

만드는 방법은 역시나 위의 재료들을 한 곳에 넣어 잘 섞으면 되어요. 얼굴에 바르고 15~20분 정도 방치한 다음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되어요.

3. 밀가루와 우유를 이용한 꿀팩만들기

밀가루와 우유를 이용한 꿀팩만들기


밀가루 우유 꿀팩은 피부 각질 제거, 미백, 보습 등의 효과로 피부 결을 매끈하게 하고 전체적인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주는 효과가 있어요. 우유 꿀팩을 만드는 방법은 밀가루, 꿀, 우유 각각 한스푼씩 한곳에 넣고 잘 섞어주면 끝이에요. 우유는 각질제거와 모공을 청결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우유와 밀가루는 미백 효과를 주는데요. 여기에 꿀까지 더해진다면 강력한 보습효과까지 더해져서 최상의 결과를 주어요.


재료

꿀 / 우유 / 밀가루

만드는 방법 / 사용 방법

밀가루, 꿀, 우유 를 각각 한스푼씩 넣고 잘 섞어주어요. 꿀팩을 얼굴에 펴 발라 주어요. 20분 정도 내버려 둔 후 미온수로 물세안을 해주면 되어요. 꿀팩 만들 때 밀가루와 우유로 농도를 조절해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4. 코코아와 요거트를 이용한 꿀팩

코코아와 요거트를 이용한 꿀팩


코코아 파우더요거트 그리고 이 첨가된 꿀팩또한 피부에 정말 좋아요. 코코아 파우더는 꿀과 같이 노폐물과 잘 달라붙는 성질이 있어 팩으로 사용하게 되면 노폐물이 잘 씻겨나가게 해주고 보호막을 형성해준다고 해요. 그리고 요거트의 경우에는 AHA(알파하이드록시산)를 포함하고 있어 피부 질감과 톤을 개선해주어 피부를 맑게 해준다고 하네요. 꿀과 함께 섞어 사용하면 피부 개선 효과가 배가 되어요.


재료

꿀 한 큰술 / 코코아 가루 한 큰술 / 요거트 한 큰술 / 계란 흰자 한 개

만드는 방법 / 사용 방법

위의 재료를 한 곳에 모두 넣고 잘 섞이도록 저어주면 끝이에요. 사용 방법은 잘 섞은 재료를 얼굴과 목에 바른후 건조가 될 때까지 15~20분 정도 뒤에 따뜻한 물로 씻어주면 되어요.

5. 녹차를 이용한 꿀팩만들기

녹차를 이용한 꿀팩만들기


녹차는 피부 트러블을 완화해주고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보습 효과는 조금 부족한데요. 여기에 을 더해준다면 진정효과와 함께 보습까지 더해주게 되어 완벽해지는데요. 녹차는 트러블을 진정시켜주고 꿀은 보습, 피부탄력을 담당하는 역할 분담이 확실해져요.


재료

꿀 1큰술 / 녹차 가루 1 큰술

만드는 방법 / 사용 방법

꿀과 녹차를 잘 섞어 주기만 하면 만들기 끝. 세안 후 물기를 수건으로 닦지 않은 상태로 꿀 한스푼과 녹차 가루 반스푼 섞은 것을 얼굴에 펴 발라 주어요. 그런 다음 손끝으로 1~2분 정도 얼굴을 둥글게 마사지한 후 20분 정도 뒤에 비누 없이 물로만 세안해주세요.

알아두세요

밀가루를 첨가하는 이유는 팩이 마르기 쉽게 하기 위해서예요. 또한 팩의 점성을 높여 팩을 바를 때 편하게 해주어요. 밀가루 대신 율무가루를 넣어도 좋다고 해요.

마무리

가을철 피부관리에 최고의 선택은 꿀이에요. 구하고 만들기 쉬운 재료를 가지고 꿀팩을 만들어 손상된 피부에 활력을 주세요. 시중에 파는 팩들도 효과가 좋지만, 매번 구매하는 귀찮음에서 벗어나 내가 직접 만들어 성분도 확실하게 알고 효과도 좋은 천연 유기농 꿀팩, 제일 나은 선택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