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계란흰자팩 효능과 만드는법

반응형

계란흰자팩 각질제거,블랙헤드,모공수축과 피부탄력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달걀흰자로 팩을 하면 피부 미용이 좋다는 얘기는 그동안 방송에서도 많이 나온 사실이에요. 계란 먹기만 할 줄 알았지 팩으로 사용할 생각은 못 했다면 이제부터 먹지만 말고 피부 미용에 적극적으로 사용해 보세요. 피부 재생 및 보습 효과도 좋고 세척력까지 뛰어난 계란 흰자 팩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계란흰자팩 효능과 만드는법


계란흰자팩 효능 알아보기

달걀흰자 팩 만드는 법

계란에서 흰자만 분리해 거품만 내주면 되어요. 아주 간단하죠? 달걀흰자를 분리해서 그릇에 담은 다음 흰자를 거품기로 잘 저어 거품을 내주기만 하면 흰자 팩 완성이에요.

달걀흰자를 이용한 응용 팩

흰자 팩만 해도 피부에 좋지만, 계란 흰자와 잘 어울리는 재료를 함께 써 주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피지 제거 - 계란흰자 + 꿀 팩

피지 제거 - 계란흰자 + 꿀 팩


계란흰자세정효과 특히 피지 제거 효과가 있어 지성 피부에 매우 좋으며 모공을 꽉 조여 주는 역할을 해주어서 탄력이 없고 처진 피부에 좋아요. 꿀은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각질 제거에도 좋아요.

꿀이 가지는 피부 각질제거 및 보습효과를 더해 건조해진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지며 특히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에 매우 좋다고 해요.

재료: 계란흰자 1개, 꿀 1큰술

 

거품을 낸 계란흰자에 꿀을 섞어 입술에 바른 다음 랩을 씌운 후 스팀타월을 올리고 5~10분 뒤 닦아내면 되어요.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르고 10분 정도 지나 피부가 조여드는 느낌이 들면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피부에 수렴 효과를 주도록 찬물로 마무리해주면 되어요.


천연 꿀팩 만드는 법 5가지

모공 수축 달걀흰자 + 밤껍질 가루 팩

모공 수축 달걀흰자 + 밤껍질 가루 팩


율피가루는 밤의 속 껍질인데요, 말린 후 가루를 낸 것을 사용하면 되어요. 밤껍질에는 타닌 성분이 있어 모공 수축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재료: 계란흰자 1개, 밤껍질 가루 적당량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르고 10분 정도 지나 피부가 조여드는 느낌이 들면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피부에 수렴 효과를 주도록 찬물로 마무리해주면 되어요.

기미, 주근깨 계란흰자 + 시금치 팩

기미, 주근깨 계란흰자 + 시금치 팩


시금치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잡티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에요. 피부보호와 피로해진 피부의 회복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어 민감성 피부에 아주 좋은데요. 한 달 정도 꾸준히 사용하면 기미와 주근깨가 옅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해요.

재료: 계란흰자 1/2개, 시금치잎 3장, 꿀 2티스푼, 참기름 1큰술

 

시금치를 깨끗이 씻어 즙을 낸 뒤 계란흰자, 꿀, 참기름을 넣고 섞어 얼굴에 바르고 랩을 씌운 뒤 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닦아낸 다음 찬물로 마무리해주면 되어요.

보습효과 - 계란흰자 + 우유

보습효과 - 계란흰자 + 우유


피부에 보습효과를 주기 위해 계란흰자의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우유밀가루를 적당량 섞어 걸쭉하게 하여 팩을 하면 되는데요.

재료: 계란흰자 1개, 밀가루, 우유 적당량

 

계란 흰자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적당량의 밀가루를 내어 걸쭉하게 잘 섞고 고루 펴 바른 다음 10분 정도 지나 피부가 조여드는 느낌이 들면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피부에 수렴 효과를 주도록 찬물로 마무리해주면 되어요.

달걀흰자 팩은 어디에 좋을까?

달걀흰자 팩은 어디에 좋을까?


계란 흰자에는 단백질, 수분, 비타민B2, 라이소자임, 무기염류,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재생 및 보습 효과도 좋고 세척력까지 뛰어나 지성 피부, 여드름성 피부의 과다한 유분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계란 흰자의 효소분해 물은 세정, 피부보호 및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어요. 달걀 흰자 팩은 세정력이 뛰어나 블랙헤드를 없애는 데 좋아요. 피부에 탄력을 살려 주면서 모공을 축소해 주기 때문에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어요.

계란 흰자 팩의 기타 효능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딥 클렌징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딥 클렌징


계란흰자는 모공 속 묵은 노폐물을 없애주는 딥 클렌징 효과가 있어 지성 피부에 좋아요.

그릇에 계란흰자 1개를 풀어 거품을 낸 뒤 얼굴에 골고루 바른다. 5~10분쯤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찬물로 마무리하면 되어요.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립글로스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립글로스


거품 낸 계란흰자 1개를 꿀 1큰술과 섞어 입술에 펴 바른 다음 입술에 랩을 씌우고 스팀타월을 덮어주면 건조한 입술에 보습을 주어 촉촉해져요.

윤기 있는 머릿결로 바꿔주는 계란샴푸

윤기 있는 머릿결로 바꿔주는 계란샴푸


계란샴푸는 사용하기 1시간 전에 실온에 둔 달걀과 미지근한 물을 믹서에 넣고 천천히 30초 동안 섞어 주기만 하면 끝!!!

머리를 물로 적신 후 달걀 샴푸를 머리에 바르고 두피를 부드럽게 문지르듯 천천히 마사지해주세요. 오래 마사지할수록 효과가 크다고 해요.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궈 주시면 되어요.

마무리

달걀흰자 팩은 천연 팩이긴 하지만 자극이 강한 편이라, 민감한 피부에는 잘 안 맞을 수도 있어요. 계란 흰자 팩을 얼굴에 바르게 전에 손목 안쪽에 발라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이 있는지 테스트해보세요. 계란요리로만 먹지 말고 피부에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