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화이트닝, 피부미백 만드는습관 8가지

반응형


화이트닝, 피부미백 습관 잘 지키고 계시나요? 화이트닝이란 피부가 칙칙해지지 않도록 예방하고 기미나 주근깨 등의 잡티를 완화해 맑고 화사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작용을 말하는데요. 생활 속 습관만 개선해도 피부 미백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한번 알아볼까요?

화이트닝, 피부미백 습관 8가지

피부미백 습관 8가지

1. 커피는 하루 3잔 미만으로 마시기

커피는 하루 3잔 미만으로 마시기


바쁜 현대인들에게 커피는 필수인데요. 하지만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멜라닌을 이동, 확산 시키는 작용을 해 색소침착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또 커피를 과다 섭취하면 위에 자극을 주어 불면의 원인이 되어요. 충분한 수면을 하지 못하면 피부에 악영향을 주어 피부색이 칙칙해지는데요. 커피는 하루에 2~3잔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요.

2. 충분한 수분섭취

충분한 수분섭취


충분한 수분섭취는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아주 좋은데요. 피부가 건조하면 자외선에 쉽게 그을리는 것은 물론,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피부가 칙칙해 보이기 쉬워요.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녹차는 비타민C는 물론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으므로 물과 번갈아 마시면 더욱 좋다고 해요. 하지만 몸이 찬 사람은 녹차를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해요. 수분섭취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물을 건강하게 마시는 법에 대해 알고 마셔야 해요. 무조건 많이 마시는 것은 건강에 나쁠 수 있으니까요. 피부수분을 지켜서 밝은피부 유지해야겠어요.

3. 비타민C 섭취하기

비타민C 섭취하기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은 상식인데요. 비타민C는 멜라닌의 생성을 막고 피부층을 보호하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 화이트닝의 가장 중요한 영양소에요. 그렇다고 해서 무작정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아요. 레몬이나 파슬리, 쑥 등은 광독성 물질이라 하여 햇볕을 받으면 오히려 잡티가 생기기 쉽다고 하니 적당한 섭취가 필요하다고 해요. 피망과 브로콜리, 시금치 등의 녹색 채소, 딸기, 사과, 키위 같은 식품은 비교적 안전하게 비타민C를 섭취하기 좋은 식품들이라고 해요. 비타민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4. 외출 할때 자외선차단제 바르기

외출 할때 자외선차단제 바르기


피부 미백의 기본은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에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고 민얼굴로 외출하는 것은 피부 미백을 포기한다는 의미에요. 외출할 때는 물론, 평상시에도 꼼꼼히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화이트닝의 기본이에요. 흐리거나 비 오는 날에도 자외선은 항상 존재하기에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지녀야 해요.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는 특히 자외선의 양이 많은 시간이므로 이 시간은 될 수 있는 대로 외출을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5.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


현대인에게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살라는 것만큼 어려운 일은 없는데요. 스트레스는 자율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호르몬의 이상 분비를 초래할 수 있어요. 호르몬 이상 분비로 인해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안정적인 음악을 듣거나 각자의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바로바로 풀어주어야 해요. 스트레스, 감정조절을 하면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 하니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자구요.

6.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


수면이 부족하면 피로가 쌓이고 이는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원인이 된다는데요. 수면 부족으로 인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둔화되어 피부가 푸석해지기도 한다고해요.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는 세포가 재생되는 시간이므로, 이 시간에는 화이트닝 제품을 바르고 푹 자는 것이 중요해요. 알몸으로 수면하면 건강해진다고 해요. 충분한 수면을 위해서는 올바른 베개 선택도 중요하구요. 최대한 충분하게 잠을 자야 피부도 하얗게 바뀌어요.

7. 각질제거

각질제거


피부 각질은 자체만으로 피부가 칙칙해 보이게 해요. 각질은 화이트닝 제품의 흡수까지 방해하는데요.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만으로도 피부는 훨씬 맑고 화사해질 수 있어요. 스크럽제천연팩, 바디브러쉬를 이용해 일주일에 1~2회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어요.

8. 다크써클 제거하기

다크써클 제거하기


하얀 피부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눈 밑이 어두워 보이면 전체적으로 칙칙해 보여요. 밝은 톤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면봉에 묻혀 눈 밑에 살짝 발라주거나 컨실러를 이용해 보완해서 다크서클을 커버해주면 밝은 얼굴을 만들 수 있어요. 집에서 간단하게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알아두면 좋아요.

마무리

화사한 봄날씨만큼이나 하얀피부를 원한다면 생활습관을 고쳐보세요. 피부미백은 많은 돈이 들거나 어렵지 않아요. 오늘부터라도 피부미백 만드는 습관 가져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