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화장품샘플 활용법 아끼다가 독된다

화장품샘플 활용 하고 계시나요? 아니면 화장대 여기저기 구석에 방치되어 굴러다니고 있지는 않나요? 애물단지 샘플화장품 활용법 알아두면 정말 좋아요. 유통기한도 잘 모르겠고 언제 받아왔는지조차 기억이 나지 않는 샘플들, 버리자니 아깝고 쓰자니 꺼림칙한데요. 특히 민감한 얼굴에 사용하자니 피부 트러블 때문에 망설여지는데요. 습관적으로 매장에서 받아오는 샘플들에게 새 생명을 불어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화장품샘플 활용법 아끼다가 독된다


화장품샘플 활용법 알아보기

안 쓰는 스킨은 미스트로 사용

작은병에 담긴 스킨은 크기도 작을뿐더러 양도 조금 담겨 있어 손이 잘 가지 않는데요. 매번 잘 쓰지도 않지만, 항상 챙겨오는 스킨 , 토너 샘플들, 미스트 공병에 스킨 샘플을 넣기만 하면 휴대용 미스트로 활용할 수 있어요. 이런 작은 병에 담긴 스킨은 흔히 구할 수 있는 분무형 용기를 깨끗이 소독한 뒤 한데 담으면 미스트 로 변신해요. 샘플스킨으로 미스트를 만들 때는 여러 가지 샘플을 한 번에 섞는 것보다 되도록 한 종류만 넣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만든 미스트는 얼굴에 사용하기보다는 비교적 덜 민감한 몸에 뿌려 바디미스트로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향수를 몇 방울 첨가해 향수 겸용으로 활용해도 좋구요.

샘플스킨을 마스크 팩으로

샘플스킨을 마스크 팩으로


점성이 있는 스킨/토너 샘플들은 마스크팩 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로드샵이나 일반 마트에서 흔히 구입할 수 있는 마스크 시트에 스킨을 흠뻑 적셔 얼굴에 올려두면 훌륭한 팩으로 변신을 해요. 마스크시트가 없다면 화장 솜에다가 적셔 마스크팩 대신 사용해도 되구요. 악건성 피부인 경우 팩을 한 뒤 수분을 가둬주는 보습 막 역할로 크림이나 오일을 살짝 덧발라주면 좋아요.

오래된 샘플 크림은 풋크림으로

오래된 샘플 크림은 풋크림으로


길거리에서 흔히 나눠주는 샘플은 유통기한을 제대로 알 수 없는 것이 문제인데요. 샘플에는 제조 일자, 유통기한이 따로 적혀있지 않은 게 많아서 언제 받았는지 언제까지 사용해도 되는지 알기 어려워요. 유통기한을 알 수 없거나 오래된 크림 타입 샘플은 팔 뒤꿈치나 발 등은 상대적으로 얼굴보다 덜 예민하기 때문에 팔 뒤꿈치에 발라주거나 핸드크림 , 풋크림 으로 사용하면 되어요. 만약 몸의 피부가 아주 예민한 사람이라면 하지 말아야 해요.

샘플 에멀젼은 헤어에센스로

샘플 에멀젼은 헤어에센스로


에멀젼 을 막 감은 머리에 살짝 발라준 후 머리를 말리면 에센스 를 바른 것처럼 머리가 차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에멀젼이나 로션 등은 팔꿈치, 발뒤꿈치 보습용으로도 좋아요.

샘플 에멀젼을 피부나 얼굴에 사용하기 꺼려질 경우 가죽제품 을 닦을 때 사용해 보세요. 얼룩을 지워주고 광택까지 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선크림 샘플은 스티커 제거에

선크림 샘플은 스티커 제거에


안 떼어지는 스티커 선크림 을 바른 다음 5분 후에 닦아내면 스티커가 끈적끈적 한 자국 없이 깨끗하게 떨어져요. 또는 바디 선크림으로 사용하면 애물단지 샘플 선크림을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오래된 샴푸와 린스는 세제로

오래된 샴푸와 린스는 세제로


샘플 샴푸 린스 는 여행을 갈 때는 요긴하게 쓰이지만, 평소에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요. 그래서 오랫동안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샴푸는 세정력이 좋고 린스는 머릿결을 보호하기 위해 코팅하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청소하는데, 세제 로 활용하면 정말 좋아요.

마무리

애물단지 샘플 화장품 그냥 버리지 말고 이렇게 용도를 바꾸어 사용하면 좋아요. 샘플은 최대한 빨리 사용해 버리는 것이 가장 좋구요. 당장 사용할 것 같지 않은 샘플은 받아오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