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아세톤의 위험성,아직도 아세톤으로 손톱 지우나요?

반응형

아세톤의 위험성 알고 계시나요? 손톱 매니큐어를 지우기 위해 사용하는 아세톤, 전용리무버 보다 저렴하고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생각 없이 사용하는데요. 비싼 매니큐어는 과감하게 구매하면서 전용 리무버 대신 인체에 유해한 아세톤으로 손톱을 지우고 있다면 이제부터라도 과감하게 아세톤은 버리세요. 아세톤의 위험성 알아볼까요?


아세톤의 위험성,아직도 아세톤으로 손톱 지우나요?


아세톤의 위험성,손톱 아세톤으로 지우지 마세요!

아세톤의 위험성

아세톤의 위험성


마약 중독자들에게만 환각이 느껴지는 것이 아니에요. 매니큐어를 지울 때마다 공업용 아세톤을 사용하면 일어날 수 있는 일이에요. 뷰티의 시작은 손발톱에 매니큐어를 칠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어린 시절 어머니, 언니들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주입된 아세톤은 매니큐어 지우개라는 공식 때문에 성인이 되어서도 매니큐어를 지울 때 습관적으로 아세톤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헤로인(히로뽕)으로 알려진 메스암페타민의 주성분이 아세톤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충격적이죠? 미국에선 아세톤을 함유한 네일 리무버를 구입하려면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고 18세 이하는 구매조차 할 수 없는 유해 물질로 지정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아세톤을 공기로 흡입할 경우 코와 목 안의 점막을 자극하여 염증, 두통, 현기증, 구토 등을 일으키고, 심할 경우 마취 작용에 의해 의식을 잃을 수도 있을 만큼 유독물질이라고 해요.

아세톤 사용은 이제 그만

아세톤 사용은 이제 그만


손발톱은 반투명하고 단단한 사각 모양의 판으로 그 속은 케라틴 섬유가 빽빽하게 들어찬 상피 세포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매니큐어를 자주 바르면 손톱 표면이 갈라지고, 색이 바래며, 작은 마찰에도 쉽게 부스러지는 경험 많이들 해보셨을 거에요. 손상된 손톱에 아세톤을 사용해 매니큐어를 지우면 손발톱에 아세톤이 닿으면서 단백질을 파괴하고 수분을 안고 날아가서 표면이 건조해져 손톱 손상을 더욱 악화시킨다고 해요. 특히 젤네일을 지우기 위해 아세톤을 많이들 사용하는데요. 이것만큼은 절대 해서는 안 되는 일이라고 해요. 손톱의 건강 을 위해서라도 꼭 지켜야해요.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기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기


매니큐어를 지우기 위해서는 아세톤 성분이 포함되지 않는 전용 리무버를 선택해서 사용하세요. 네일 리무버의 종류와 가격대도 다양한데요. 이 중에서 아세톤 성분이 없는 리무버를 사용하세요. 돈 조금 아끼겠다고 소중한 손발톱의 건강을 포기하는 것은 미련한 일이에요. 올바른 손톱 관리법 이 중요해요.

마무리

치아, 손발처럼 신체의 아주 작은 부분 작은 것부터 건강하게 관리하다 보면 우리 몸 전체가 건강해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아세톤은 이제 그만 화장대에서 퇴출하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