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소금, 설탕 스크럽팩 만드는 방법 7가지

반응형

소금, 설탕 스크럽팩 으로 예뻐지는 법 알고 계시나요?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데 소금과 설탕만 한 재료가 없어요. 입욕제와 스크럽제에 소금과 설탕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을 정도인데요. 소금과 설탕, 각각 피부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궁금해요. 스크럽 제품의 단골 성분은 소금과 설탕이지만 소금과 설탕이 피부에 작용할 때 차이점은 무기물의 효과가 다르므로 자기에게 맞는 성분을 선택하면 되어요. 소금, 설탕 스크럽팩 만드는 방법 알아볼까요?


소금, 설탕 스크럽팩 만드는 방법


소금, 설탕 스크럽팩 만드는 방법

소금의 효능

소금의 효능


소금은 칼슘, 마그네슘, 칼륨, 구리, 철 등 미네랄이 월등히 풍부한데요. 피부의 염증을 제거하는 데 탁월하고 삼투압 효과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며 부기를 완화해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소금은 노폐물이 축적되기 쉬워 쉽게 붓고 거친 피부를 위한 스크럽제나 입욕제 원료로 많이 쓰이는 것이에요. 크고 거친 소금 입자는 굳은살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하는 데 아주 좋아요. 소금은 삼투압 현상에 의해서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각질이 많은 피부나 여드름성 피부에 좋아요. 얼굴에 유분기가 많아 트러블이 생겼을 때 소금을 탄 물로 두드려주면 살균과 피부 진정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목욕할 때 팔꿈치나 발뒤꿈치에 소금을 이용해 마사지해주면 따로 각질 제거 제품을 구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좋고, 목욕할 때 소금을 입욕제로 사용하면 피부가 매끈해지는 효과가 있어요. 아로마 에센스 오일을 섞어 사용하면 더욱 좋아요. 입욕 소금을 사용할 때 선택을 잘해야 하는데요. 입자가 고운 소금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주로 많이 사용되는 소금으로는 죽염, 구운 소금, 볶은 소금 등이 있어요. 매일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되니 주 1회만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소금을 바르고 씻어낸 후에는 피부가 자극받고 수분이 빠져나갈 수 있으니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보습력이 우수한 보디 오일이나 크림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소금팩 만드는 법

1. 소금팩

소금팩


소금팩 효능 - 얼굴에 여드름 등의 트러블이 생겼을 경우 그 부위에 소금 팩을 해주면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어요. 재료 - 소금 1큰술, 물 5큰술, 화장 솜 만드는 법 물에 소금을 넣어 녹여주세요. 소금 녹인 물을 화장 솜에 충분히 적셔 냉장고에 5분 정도 넣어두어요. 차가워진 화장솜을 트러블 난 곳에 1분 정도 붙여놓았다가 떼어내면 되어요.

2. 와인 소금 스크럽

와인 소금 스크럽


와인 소금 스크럽 효능 - 소금 성분이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며 레드와인의 유기산과 비타민 성분이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윤기를 더해준다고 해요. 재료 - 소금 1작은술, 와인 2작은술 만드는 법 와인에 소금을 넣어 잘 녹여주세요.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와인에 소금에 녹인 것을 바르고 꼼꼼히 마사지해주세요. 3분 정도 후에 미온수로 세안해주면 되어요.

3. 아로마 소금

아로마 소금


아로마 소금 효능 - 목욕할 때나 세수할 때 물에 풀어서 사용하면 피부 진정과 보습에 좋고,  족욕할 때 넣으면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도 도움이 되어요. 재료 - 천일염, 쌀뜨물, 라벤더 에센셜 오일 만드는법 천일염을 쌀뜨물에 1:5의 비율로 녹여주세요. 천일염을 녹인 쌀뜨물을 중탕 가열하여 물을 모두 증발시켜주세요. 입자가 고운 소금으로 만들어 주세요. 고운 소금으로 만든것에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5~6방울 넣어 섞어주세요. 목욕할때나 세수할때 물에 풀어서 사용해 주면 되어요.

설탕의 효능

설탕의 효능


설탕은 소금보다 미네랄성분이 적고 각질제거 효과는 떨어지지만 뜨거운 물에 쉽게 녹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고 해요. 미세하고 고운 설탕 스크럽은 모든 피부 타입과 피부 컨디션에 맞는 부드러운 각질제거제로 주목받고 있어요. 설탕 속 글리콜산은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고 피부의 신진대사, 보습까지 중요한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설탕 속 당의 효과는 피부 세포에 작용해 세포를 활성화해서 결국 피부 탄력을 강화해준다고 해요. 설탕에 함유된 미네랄이 피부 보습과 탄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요. 설탕은 자극이 없어 민감한 피부나 알레르기성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설탕팩 만드는 법

1. 설탕팩

설탕팩


설탕팩 효능 - 저녁에 잠자기 전 소량 발라주면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어요. 고운입자이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재료 - 유기농 설탕 100g, 정제수 500g, 글리세린 2작은술, 올리브오일 1/2작은술, 마른 녹차잎 약간 만드는 법 유기농 설탕에 약국에서 구입한 정제수를 넣고 은근한 불로 졸여주세요. 글리세린, 올리브오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위에서 만들어준 액에 마른 녹차잎을 24시간 재워두었다가 맑은 액만 걸러서 병에 담아 사용하면 되어요.

2. 유기농 설탕 스크럽

유기농 설탕 스크럽


유기농 설탕 스크럽 효능 - 평상시 코에 피지가 많다면 설탕스크럽제를 코 주변의 피부를 중심으로 살살 문질러주면 블랙헤드가 깔끔하게 제거되어요. 재료 - 유기농 설탕, 벌꿀 만드는 법 유기농 설탕과 벌꿀을 1:3의 비율로 잘 섞어주어요. 설탕을 섞은 꿀을 이용해 코 주변이나 각질제거할 부위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살살 1분 정도 마사지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내 주면 되어요.

3. 아로마 설탕

아로마 설탕


아로마 설탕 효능 - 몸의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고 해요. 청주의 알코올 성분이 근육을 이완시켜 피로회복에도 좋아요. 재료 - 유기농 설탕 1컵, 청주 1컵 만드는 법 청주에 유기농 설탕을 넣고 잘 저어 녹여 주세요. 욕조에 물을 받아 설탕 녹인 청주를 넣어 섞고 20~30분간 몸을 담근 후 샤워로 마무리해주면 되어요.

4. 유기농 설탕 핸드팩

유기농 설탕 핸드팩


설탕 핸드팩 효능 - 각질이 제거되고 피부에 우유의 영양성분이 스며들어 촉촉하게 만들어 주어요. 재료 - 유기농 설탕 1큰술, 우유 100mL 만드는 법 우유에 유기농 설탕을 넣어 완전히 녹여주세요. 손을 씻은 후 설탕을 녹인 우유를 손에 마사지하듯 발라주세요. 2분 정도 지난 후 미온수로 닦아내면 되어요.

마무리

설탕, 소금으로 피부미인이 되는 방법 간단하죠? 집에서 구할 수 있는 천연재료로 각질 제거하고 피부미인 되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