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얼굴 부기 빼는데 좋은 음식 8가지

반응형

얼굴 부기 원인은 대체로 과다한 염분섭취와 노화, 피로누적 등이 있는데요. 밤에 자기 전 야식으로 먹는 대부분 음식이 짠 게 많아서 짠 걸 많이 먹으면 몸속에 부종을 유발해서 몸속의 수분을 정체시키므로 얼굴이 붓게 되는 원인이 되는데요. 그렇다고 야식을 끊을 수도 없고 고민이에요. 그리고 나이가 먹을수록 콜라겐이 줄면서 쉽게 붓게 된다고 해요. 나이 먹는 것도 서러운데 잘 붓기까지 한다니. 부기 빼는 법에 대해 여러 가지 썰이 있는데요. 시도해 보아도 효과가 없는 것도 많고 어떻게 해야 하나 알아보다가 부기에 탁월한 음식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부기 억제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 볼까 해요.


얼굴 부기 빼는데 좋은 음식 8가지


얼굴 부기 빼는 방법

1. 자몽

자몽


자몽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정말 좋아요.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또 자몽 칼로리는 100g당 약 30kcal 박에 되지 않고, 지방분해 성분이 포함되어있어 식욕 억제에 도움이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거에요.

자몽에는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풍부하면서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해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고 피부 노화를 막아주어요. 기미와 주근깨의 발생을 막아 주고 여드름으로 인한 모공의 확대 및 염증을 억제해 준다고 해요.

2. 호박

호박


호박은 우리 몸속에서 이뇨작용을 도와주며 몸안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호박에 들어있는 파르무틴산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또 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도 들어있어서 암 예방에 좋다고 하는데 애호박보다는 늙은호박에 다량 함유 되어있다고해요. 호박에 많이 들어있는 카로틴은 체내에 들어가면 비타민A의 효력을 나타낸다고 해요. 산후에 부기가 있는 환자에게 가장 좋은 것으로 늙은 호박이 권장된 이유가 카로틴 때문이라고 해요.

3. 율무

율무


율무는 탄수화물 중 당질의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으며 섬유소가 풍부해 체중 감량과 변비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칼슘, 철분, 비타민B도 풍부한 건강 식품이에요.

또한 비타민E가 풍부해서 시력저하 방지 및 안구건조증 완화 등 눈의 노화를 지연시켜 준다고 해요. 이뇨작용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율무는 몸속의 이물질과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좋아요. 물론 부기를 빼주는 음식이기도 하구요.

4. 오이

오이


비타민C와 부기를 억제하는 커피산이 들어있어 도움이 되어요. 오이에는 특별한 영양가는 없으나 비타민A 56I.U., 비타민C 15㎎, 비타민 B1 0.06㎎, 비타민B2 0.05㎎ 등이 풍부해요. 오이는 칼륨과 수분함량이 높은 알칼리성식품으로,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해내는 효과가 있어, 붓기 빼는데 탁월한 작용이 있어요.

또한 보습효과가 뛰어나, 피부 팩이나 마사지하실 때 활용하셔도 매우 좋아요. 좋은 오이를 고르법은 색이 희거나 양쪽 끝 굵기에 차이가 심하게 나는 것은 씨가 많고 약을 많이 친 것이라고 하니 피하고 모양이 고르고 굵기가 일정하며 햇볕을 충분히 받은 것은 짙은 초록색을 띠고 광택이 나는 것이라고 하네요.

5. 팥

팥


한방과 민간에서는 팥을 주로 해열, 부종, 수종, 야뇨, 종기, 산전후통, 임질, 허냉, 진통 등에 약재로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아기를 출산한 산모가 젖이 부족할 때는 붉은팥을 삶아 국물과 함께 먹기도 했어요.

팥은 이뇨작용이 탁월해 신장병이나 각기병 등으로 인한 부종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팥의 주성분은 탄수화물 70% 단백질 20%가량이며 또 팥은 식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참 좋다고 해요. 그리고 함유된 사포닌의 성분은 미세한 거품을 일으켜 피부의 주근깨와 멜라닌 색소를 감소해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네요.

6.사과

사과


사과는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에요. 사과 신맛의 근원인 사과산과 시트르산이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이 오래가고, 몸의 독소를 제거 하주는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부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어요.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요. 사과는 비타민B, C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의 탄력과 재생을 도와주는 데 도움을 주어요.

7. 수박

수박


수박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유해산소를 막아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수박에는 칼륨과 구연산이 들어있어서, 이뇨작용을 촉진해주고 부종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수박은 칼로리가 낮고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8. 커피

커피


커피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커피만을 즐긴다면 칼로리가 굉장히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아요. 커피가 좋다고 설탕을 많이 넣어 먹지는 마세요.

커피 효능에는 지방분해를 해주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어 붓기를 예방하며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또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몸을 정화해 노화를 예방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커피는 우리 몸의 혈액을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피부미용에 아주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해요.

부기를 빼는 방법으로는

- 얼굴 마사지: 유독 눈에 띄는 얼굴 부종을 막으려면, 자기 전에 마사지를 해주세요.

얼굴라인을 손으로 감싸고 양손 끝으로 광대뼈 안쪽으로, 바깥쪽으로 여러 번 지압해주면 혈액순환이 잘 돼 얼굴 부기를 빼는 데 좋고, 슬림해지는 효과도 있어요.

- 반신욕 하기: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종아리가 쉽게 붓고 손발이 차가운 증상이 나타나게 되어요. 그럴 때 꾸준히 35~40도에서 30분 이내로 꾸준히 반신욕을 해주면, 혈액순환은 물론 노폐물 배출도 잘돼 부종이 개선된다고 해요.

- 식습관 바꾸기: 몸이 잘 붓는다면 짠 음식은 멀리해야 하며, 싱겁게 먹는 것이 좋아요. 체내에 나트륨 수치가 높아지면, 삼투압 현상에 의해 세포 속에 수분이 들어가서 부종이 일어난다고 해요.

마무리

이렇듯 부기 빼는데 좋은 음식들이 많이 있어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짠 음식을 멀리하고 식생활 습관을 건강하게 바꾸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붓기로 고생한다면 위에 알려드린 음식들로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