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다이어트에 좋은 허브차 4가지

반응형

다이어트에 좋은 허브차 효능을 알고 계신가요? 여름이 지나가고 겨울이 왔다고 해서 다이어트 포기하지는 않으셨겠죠? 수 많은 다이어트의 방법 중 하나가 바로 허브차로 체중을 조절하는 것인데요. 유명 여배우가 출산 후에도 아름다운 몸매를 자랑하는 허브차로 다이어트를 했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허브차는 향만으로도 다양한 효과가 있는데,허브를 차로 마셔도 효과가 좋아요. 다양한 허브차 중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이 많아요. 허브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볼까요?


다이어트에 좋은 허브차 4가지


다이어트에 좋은 허브차 효능 알아보기

1. 펜넬

펜넬


펜넬은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가 있는 허브차로 알려져 있는데요. 정화작용과 함께 변비에도 도움이 되고, 이뇨작용을 도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해독 효과와 이뇨작용이 다이어트에 좋은 것인데요. 현대인 비만의 원인이 고열량의 균형 잡히지 않은 음식 섭취인 만큼, 몸이 해독되면서 그러한 음식들을 멀리하게 해주어 식욕 억제에도 효과가 있어요. 특히 특유의 단맛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전에 한잔 마시면 효과가 좋아요.

2. 페퍼민트

페퍼민트


시원한 향으로 유명한 페퍼민트는 식욕을 억제하고 머리를 상쾌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페퍼민트는 통증을 완화해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두통, 치통, 생리통 등 각종 통증이 완화된다고 해요. 트레스 해소 효과에도 도움이 되며 장내의 가스를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소화 촉진을 도와준다고 해요. 특히 식후 디저트를 먹기 전에 한잔 마시면 소화가 잘되고, 더는 과식하지 않게 식욕을 억제해 준다네요.

3. 로즈힙

로즈힙


로즈힙에는 철분은 시금치의 2배, 칼슘은 우유의 9배 이상, 베타카로틴은 토마토의 10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어요. 로즈힙차는 비타민과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비타민C의 함량이 레몬의 60배로 매우 높아요. 여성에게 부족한 철분과 칼슘을 흡수할 수 있게 하여 생리통을 완화해 주며, 특히 임산부와 수유 중인 수유모들에게 필요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미용과 노화 방지에 더 유명한 로즈힙은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 식전에 마시면 미용과 다이어트, 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차에요.

4.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는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히비스커스를 차로 우리면 빛깔도 이쁘고 맛도 좋아요. 히비스커스는 체내 이뇨작용을 도와주어서 몸 안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탁월하다고 해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고, 변비 해소에도 좋아요. 피부미용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차라고 해요. 비타민C가 기미와 주근깨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고 피부의 윤기를 유지해주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피부미용에도 아주 좋다고 해요. 펜넬과 히비스커스를 섞어 먹는 것도 좋아요.

허브티를 식전에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것이 사실 새로운 방법은 아니에요. 체중 감량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어요.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굶지 않고 해야 한다는 것이에요. 무작정 굶는 것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몸을 망가지게 하는 지름길이에요. 체중조절에 좋은 허브나, HCA 등을 섭취하면서 무리 없이 하는 것이 좋아요. HCA는 인도 남서부, 스리랑카, 태국등에 자생하는 식물 Garcinia cambogia의 껍질 추출물인데요.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갑각류에 많이 들어있는 키토산도 체지방 감소에 많은 도움을 주는 거 알고 계시죠?

마무리

할 때마다 실패하는 다이어트, 해도 해도 끝이 없는 체중감량 이제는 무리해서 굶지 말고 허브차나 다이어트 보조 식품을 운동과 병행해서 쉽게 해보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