눅눅해진 김, 팝콘, 소금, 아몬드, 과자 되돌리는 법 알고 계시나요? 두었다가 먹으려고 했는데 수분이 얄밉게 눅눅하게 만들어 버려 먹기 힘들어져 버리게 하였다면 아주 간단하게 바삭한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리는 방법이 있어요. 여기저기 쓰임새 많은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해결이 되어요. 만능 전자렌지로 눅눅해진 음식 되돌리는 방법 알아볼까요?
전자렌지 활용법
눅눅해진 김, 팝콘, 소금, 아몬드, 과자 되돌리는 법
김
혹시나 눅눅해졌던 김이 있다면 전자레인지에서 30초 동안 돌려준다면 다시 바삭하게 먹을 수 있어요. 김을 눅눅하지 않게 보관하려면 눕혀서 보관하는 게 정답이에요. 또 다른 보관법은 김을 밀폐 용기에 보관하는 거예요. 밀폐 용기 밑에 키친타올을 깔아주고 김을 넣은 다음 냉장보관 하면 되어요. 키친타올이 수분을 흡수해주어서 눅눅해지지 않아요. 김을 오랫동안 보관 해야 한다면 봉투째 냉동보관 하는 걸 추천해요.
소금
습기로 인해 소금이 눅눅해졌다면 전자레인지 전용 접시에 소금을 넓게 펴준 다음 전자렌지에 1분만 돌려주세요. 그런 다음 열기를 식혀 사용하면 눅눅하던 소금이 처음의 상태로 돌아와요.
과자
먹다 남긴 과자를 다시 먹으려고 하면 눅눅해져 먹기 힘들어지는데요. 과자 역시 전자렌지에 삼십초만 돌려주세요. 전자레인지는 정말 만능인 것 같아요. 30초 만에 눅눅하던 과자가 다시 바삭해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아몬드
아몬드 역시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30초 정도만 돌려주면 눅눅하던 아몬드도 수분이 날아가서 딱 먹기 좋은 상태로 돌아와요.
팝콘
눅눅해진 팝콘을 되살리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프라이팬을 달군 후 기름 없이 팝콘을 넣고 타지 않게 잘 섞어주면 되어요.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볶아주면 되어요. 그리고 또 하나 전자렌지에 넣고 30초 정도만 돌려주면 되는데요. 팝콘 봉지 채 넣지 말고 전자렌지용 그릇에 담아 넣으세요. 그러면 다시 바삭한 팝콘으로 돌아와요.
마무리
보관하지 않고 바삭한 상태로 다 먹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보관했다가 눅눅해졌다면 전자레인지에 돌려만 주세요. 그럼 바로 원래의 바삭한 모습으로 돌아올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