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예쁜손 만드는 건강한 손톱관리하는법

반응형

손톱관리법 알아두면 오늘부터 미운 손은 안녕! 손이 예뻐지려면 손톱이 예뻐야 해요. 춥고 건조한 겨울일수록 손톱관리를 잘해야 해요. 차 한 잔을 마실 때도 당당하게 예쁜 손으로 마시면 자신감이 UP, 거친 손톱으로 고민하지 말고 이제부터 관리해서 예쁜 손으로 거듭나세요. 예쁜 손 만드는 건강한 손톱관리하는법 알아볼까요?

 

예쁜손 만드는 건강한 손톱관리하는법

올바른 손톱 관리법

큐티클

큐티클

 

큐티클은 미용 목적으로 완전히 제거하는 분들 많으시죠? 큐티클은 손톱에서 세균감염을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손톱 손질시에 큐티클이 아닌 죽은 피부인 루즈스킨만 제거하고 오일을 사용해서 보습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아요.

손톱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손톱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손톱은 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영양제를 바른다고 더 나아지지 않는다고 해요. 달걀, 닭고기 같은 고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손톱 건강에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손톱이 부러지거나 갈라질 때는 멸치, 녹황색 채소 등을 먹어주어 철분과 비타민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손톱 뜯지 말기

손톱 뜯지 말기

 

손톱 관리에 최대의 적은 습관적으로 손톱을 물어뜯는 것이에요. 긴장하거나 초조할 때, 무의식적으로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은 손톱을 못나게 만들뿐만 아니라 손톱에 있는 세균이 입을 통해 몸에 들어가 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하면 안 되는 것이에요.

손톱에도 휴식 주기

손톱에도 휴식 주기

 

쉬지 않고 아름다움을 위해 손톱에 네일아트를 한다면 손톱도 얇아지면서 약해져요. 가끔은 손톱에도 휴식을 주어야 해요. 그리고 손을 씻고 나면 예쁜손 만들기 위해 손에만 핸드크림을 바르지 말고 손톱에도 듬뿍 수시로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손톱 자를 때 파일 사용하기

손톱 자를 때 파일 사용하기

 

일반적으로 길어진 손톱을 자를 때 손톱깎이를 사용하는데 손톱깎이는 손톱표면에 자극과 충격을 주기 때문에 손톱이 상하기 쉬워요. 이럴 때 손톱 파일로 갈아서 정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손톱을 자를 때는 손톱 끝부분을 1~2mm 정도 남기고 자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겨울철 외출할 때 장갑 착용하기

겨울철 외출할 때 장갑 착용하기

 

추운 겨울 외출 시 보온을 위해서라도 장갑을 껴주는것이 좋은데요. 장갑을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손이나 손톱의 손상을 막아준다고 해요. 외출 시 장갑 착용 잊지 마세요.

손톱의 이상 증상

손톱의 이상 증상

 

손톱이 갈라지고 깨지는 경우

손톱 윗부분이 잘 갈라지고 깨질 때는 갑상선 호르몬 분비 이상이 있거나 비타민A, 비타민B, 단백질이 부족할 수 있어요.

 

흰색 반달 모양이 없는 경우

모든 손톱에 반달 모양이 없다는 것은 뇌경색 가능성이 있다고 해요.

 

흰색 반달 모양이 너무 큰 경우

반달 모양이 너무 크면 뇌내출혈 위험이 있다고 해요.

 

손톱 세로줄이 선명한 경우

손톱에 세로줄이 선명하고 만져지기까지 한다면 손톱 뿌리가 건조하다는 뜻이에요. 잠을 많이 못 자면 생겨요.

 

손톱 색이 하얀 경우

손톱 색이 하얗다면 간 질환이나 철분결핍을 의심해야 해요.

 

손톱 색이 어두운 적색일 경우

고혈압이나 말초혈관질환을 의심해 보아야 해요.

마무리

예쁘게 네일아트를 하는 것만이 손톱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에요. 기초부터 튼튼하게 관리를 해주어야 네일아트를 해도 더 예쁘게 보이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