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Living

살림9단의 노하우 식초활용법 9가지

반응형


식초 활용법 알아두면 생활에 유용해요. 살림 9단 주부님이라면 대부분 아는 식초 활용법, 식초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식품이에요. 식초는 우리 몸에도 좋고 청소할 때 천연세제로 사랑받는 아이템이기도 해요. 요리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식초의 활용법 가지 알아볼까요?


식초활용법, 살림9단의 노하우

식초활용법 9가지

1, 얼룩 제거

얼룩 제거


봄철 햇살 좋은 날 잔디밭에서 휴식하다 옷에 생긴 잔디 얼룩 참 난감한데요. 잔디 얼룩 식초로 깨끗이 제거할 수 있어요. 식초 3분의 1컵과 물 3분의 2컵을 섞은 물로 간단하게 얼룩을 제거해보세요. 빨래할 때 식초를 넣어 세탁하면 색깔이 더 선명해지고 하얀색은 더 하얗게 되는 효과도 있어요. 카펫에 와인이나 생활 얼룩이 생겼을경우 식초와 물을 섞은 용액으로 깨끗이 청소할 수 있어요.

2. 과일, 채소 씻을 때

과일, 채소 씻을 때


식초는 과일이나 채소에 남아 있는 세균이나 살충제 잔여물을 제거하는 데 좋다고 해요. 과일이나 채소를 흐르는 물에 씻은 뒤 식초를 탄 물(물 3컵에 식초 3스푼)에 10분 정도 담가두면 농약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시들은 채소를 식초 몇 방울 떨어뜨린 물에 설탕을 조금 넣고 담가두면 다시 싱싱해진다고 해요.

3. 유리창 청소

유리창 청소


유리 창문을 청소할 때 식초로 청소하면 깨끗하게 할 수 있어요. 식초 2스푼을 3.8ℓ 정도의 물에 탄 뒤 스프레이에 담아 사용하면 되는데요. 신문지를 사용해서 닦는 게 좋다고 해요.


4. 밥 오래 보관하기

밥 오래 보관하기


밥을 오래 보관하거나 묵은쌀로 밥을 해서 묵은 냄새가 날 때 식초를 사용하면 냄새 없이 오래 보관할 수 있는데요. 밥 지을 때 식초 한두 숟가락을 넣어 밥을 지으면 되어요.

5. 딸꾹질 멈추기

딸꾹질 멈추기


딸꾹질이 났을 때 식초 반스푼 정도를 삼키면 멈추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6. 생선 구울 때

생선 구울 때


석쇠에 생선을 구울 때 생선이 석쇠에 달라붙어 난감할 때 석쇠에 식초를 발라주고 구우면 생선이 석쇠에 눌어붙지 않는다고 해요.

7. 프라이팬의 찌든 기름 제거

프라이팬의 찌든 기름 제거


프라이팬에 식초와 물을 1대1 비율로 부은 다음 약 5분 정도 끓여주면 찌든 기름이 제거된다고 해요. 프라이팬의 찌든 기름 간단하게 제거해서 개운하게 사용하세요.

8. 전자레인지 청소할 때

전자레인지 청소할 때


전자레인지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내부에 음식 찌꺼기나 냄새가 나게 마련인데요. 물과 식초를 4대1 비율로 섞은 물을 컵이나 그릇에 담고 전자레인지를 돌리면 냄새와 음식 자국을 쉽게 청소할 수 있어요. 물론 마무리는 행주나 키친타올로 닦아내 주어야 해요.

9. 가구 얼룩제거

가구 얼룩제거


올리브오일과 식초를 3 대 1로 섞어서 가구를 닦아주면 가구에 얼룩이 제거되고 가구 고유의 광택도 살아난다고 해요.

마무리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식초 활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9가지 이외에도 많은 활용법이 있어요. 식초 활용 해서 주부님들 살림 9단 되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