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유익한 정보/Beauty

빛나는 피부만들기, 레몬 활용법 4가지

반응형

 

빛나는 피부 만들어주는 레몬 활용법 알고 계시나요? 레몬은 칙칙해진 피부톤을 밝게 해주고 손톱 건강에도 좋아요. 또한, 천연 데오드란트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평소 몰랐던 천연 화장품 레몬의 활용법을 알아볼까요?

 

빛나는 피부만들기, 레몬 활용법 4가지

 

레몬 활용법

1. 천연 화장수

천연 화장수

 

레몬으로 약산성의 천연 화장수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레몬 화장수는 미백과 모공 축소 효과가 있어 피부에 탄력을 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자기 전 화장 솜에 묻혀 얼굴을 닦아내면 수렴, 소독, 피부 유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C가 얼굴 미백효과와 더불어 모세혈관을 강화해주어 피부가 건강해진다고 해요.

만드는 법

레몬은 방부제와 농약뿐만 아니라 껍질에는 왁스까지 발라져 있어서 잘 씻어 주는 것이 중요해요.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레몬 껍질의 농약을 완벽히 제거한 후 얇게 썰어주세요. 소독한 유리병에 글리세린 한 병과 청주를 넣어 골고루 섞어준 다음 얇게 썰어놓은 레몬을 넣어 냉장고에서 15~30일 정도 숙성시켜주면 되어요.

2. 손톱에 영양 주기

손톱에 영양 주기

 

네일 광택제를 장기간 사용하면 손톱이 약해지거나 색이 변할 수 있다는데요. 레몬으로 만든 천연광택제를 사용하면 손톱이 두꺼워지고 광택이 나게 해준다고 해요. 손톱관리도 천연레몬 광택제로 해보세요.

만드는 법

레몬즙 1티스푼과 올리브유 2티스푼을 혼합해주면 천연 네일 광택제 만들기 끝이에요.

3. 밝은 피부톤 만들기

밝은 피부톤 만들기

 

균일한 피부 톤을 무너뜨리는 원인으로는 다이어트, 여드름 흉터 등이 있는데요. 칙칙해진 피부 톤을 맑게 해주는데에도 레몬을 사용하면 좋아요. 세안 마지막 단계에 물에 레몬즙이나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마무리해주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일주일에 2회 정도 레몬즙으로 세안을 마무리해주면 피부톤이 균일하고 밝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 보세요.

4. 천연 데오드란트

천연 데오드란트

 

레몬은 냄새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를 없애는 효과가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레몬을 이용해 천연 데오드란트를 만들 수 있어요.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서 천연 데오드란트 만들어 보세요.

만드는 법

레몬 1개와 위치하젤 워터( 식물성 알코올 ) 50ml, 베이킹소다 1작은술을 준비하세요. 스프레이 공병에 베이킹소다를 담고 위치하젤 워터를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레몬즙을 짜 첨가하면 천연 레몬 데오드란트 완성이에요.

위치하젤 워터는 살균 및 수렴 효과가 있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기능이 있다고 해요. 또한, 레몬즙은 구연산 등의 유기산 성분으로 악취를 발생시키는 미생물의 증식을 억제해준다고 하네요.

마무리

레몬으로 빛나는 피부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집에서 간단히 레몬 천연 화장품 만들어 피부미인 되어보세요. 레몬 이제 먹지만 말고 피부에도 양보하세요.

반응형